[경영학] china(중국) 기업의 해외진출 事例와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5:40
본문
Download : 중국기업의해외진출사례와시사점.hwp
다. 최근 수년간 400여개 중국 기업이 생산 공장 및 R&D센터를 세계 각지에 설립했다. 중국의 해외직접투자는 1990년대 초반까지는 무歷史(역사)무소, 석유 및 천연가스 개발, 광산 채굴, 음식업 등 서비스업과 자원개발에 집중되었다. 업종별로는 중국기업이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이고 있는 가전분야에서의 투자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중국 최대의 가전업체인 하이얼(海爾), TCL, KONKA(康佳) 등 중국의 대표적 가전업체들은 모두 해외에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Ⅰ. 중국기업의 해외진출 요인과 목적
[경영학] china(중국) 기업의 해외진출 事例와 시사점
Ⅰ. 중국기업의 해외진출 요인과 목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TCL
순서
[본문일부]
독일의 컨설팅 회사 롤렌드버거의 최근 조사 결과에서도 중국기업의 해외투자 목적은 시장개척(56%), 자원확보(20%), 선진기술 및 브랜드 획득(16%)의 순으로 나타났다.
Download : 중국기업의해외진출사례와시사점.hwp( 41 )
설명
[목차]





중국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로서 하이얼과 TCL에 대해서 살펴본 뒤에, 중국기업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한 한국기업의 대응방안을 모색한 글입니다.
Ⅲ. 한국기업에 대한 중국기업의 위협
china(중국) 기업의 해외진출 事例로서 하이얼과 TCL에 마주향하여 살펴본 뒤에, china(중국) 기업의 해외진출 strategy에 대한 한국기업의 대응대안을 모색한 글입니다. 이러한 투자는 세계 시장에서의 무역확대와 무역분쟁 예방, 중국내 자원 부족 등의 현상을 반영한 것이다.
중국, 중국기업, 해외진출, 하이얼, 해외직접투자
Ⅱ. 중국기업 해외진출의 전형적인 example(사례)
1. 하이얼
Ⅲ. 중국기업들의 위협에 대한 우리의 대응
그러나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해외시장 개척, 기술 및 브랜드 획득 등으로 투자목적이 다양화되어 왔다. 선진기술 및 브랜드 획득이 해외시장 개척과 무관하지 않음을 고려하면 대다수 중국기업들이 국내시장을 넘어서 해외시장으로 적극 진출하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