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韓國放送通信大學校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공통]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맥그리거의 X·Y理論(이론) 및 아 > thebchain3 | thebchain.co.kr report

[韓國放送通信大學校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공통]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맥그리거의 X·Y理論(이론) 및 아 > thebchain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bchain3

[韓國放送通信大學校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공통]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5:36

본문




Download :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hwp






1) 조직 구성원의 성숙도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2) 설득적 리더십
직무상의 성숙도란 직무와 관련된 기능, 기술, 지식 등을 말하고, 심리상의 성숙도란 자신감과 자기존경심을 말한다.

3) 참여적 리더십



2. X·Y이론의 지도자
3) 현재 지도자 행동 스타일과 비교
Ⅳ. 아지리스의 미성숙․성숙이론
2. 맥그리거의 X·Y이론

다.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2) Y이론의 견해를 가진 지도자

4. 성숙도와 리더십의 관계
1) 지시적 리더십
Ⅴ. 조직의 구성원 성숙도 사정과 지도자 행동 스타일
2) 조직에 필요한 지도자 스타일
4) 위임적 리더십
3) 현재 적용된 이론과 지도자 행동 스타일과 비교
<참고문헌>
3. 아지리스의 미성숙·성숙이론
2.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의 내용
Ⅰ. 리더십 이론과 동기부여이론

2. 동기부여 이론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공통]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맥그리거의 X·Y이론 및 아지리스의 미성숙․성숙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韓國放送通信大學校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공통]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맥그리거의 X·Y理論(이론) 및 아지리스의 미성숙․성숙理論(이론)에 근거하여 진단하고 그 집단에 적절한 지도자 행동 스타일을 결정하시오. 그리고 현재의 지도자와 비교한 韓國放送通信大學校 해결해야할문제입니다.
1) X이론의 견해를 가진 지도자
해결해야할문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참고資料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1) X·Y이론의 적용
3. X이론과 Y이론의 이용

Download :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hwp( 61 )



2) 조직에 필요한 이론과 지도자 스타일
Ⅱ.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설명

3) 현재 지도자의 비교
2) 성숙도(준비성)


2) 조직에 필요한 지도자 스타일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6155_01.jpg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6155_02_.jpg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6155_03_.jpg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6155_04_.jpg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6155_05_.jpg


Ⅲ. 맥그리거의 X·Y이론
허시와 블랜차드는 리더십 유형의 분류기준인 과업 지향적 행동과 인간관계 지향적 행동은 동일선상이 아니라 별개의 축으로 나타내야 할 두 가지의 차원이라고 규정하였다.
구성원 성숙도,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맥그리거의 X·Y이론, 아지리스의 미성숙․성숙이론, 지도자 행동 스타일, 4가지 유형 리더십, X·Y이론의 적용, 미성숙․성숙이론, 간

1. 리더십 이론
Ⅱ.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1. 아지리스의 미성숙․성숙이론
3. 아지리스 이론의 formula조직에 적용
3.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의 4가지 유형 리더십

<목 차>
초기의 허시와 블랜차드는 과업과 관계(task and relationship)를 이용하였는데, 이것은 오하이오 대학의 연구와 관리격자이론에서 개발된 리더십유형과 유사하다. 즉, 이들의 이론은 상황에 착안한 접근방법에 입각하고 있는 것이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이들은 가장 이상적인 유일, 최선의 리더십 유형을 발견하려 하지 않고, 리더십 유형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명확하게 하였다. 그리고 여기에 유효성이라는 또 다른 하나의 차원을 추가하여 리더십에 관한 삼차원적 이론을 제시하였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준비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는 능력과 의지이다.
2. 미성숙․성숙이론의 내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韓國放送通信大學校 간호학과 4학년 간호지도자론 공통] 자신이 속해 있는 부서 (병동 또는 어느 집단이든 상관없음)의 구성원 성숙도를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 맥그리거의 X·Y理論(이론) 및 아



1) 과업과 관계
순서
2. 허시와 블랜차드의 상황모형의 내용

1985년 이후에 허시와 블랜차드는 상황변수로서의 성숙도를 보다 넓게 이해하여 구성원의 준비성(readiness)이라는 定義(정의) 을 사용하고 있다.

1. 맥그리거의 X·Y이론
1) 조직 구성원의 성숙도

다양한 資料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부하의 성숙도란 구체적인 과업에 관련된 의미이지 결코 개인의 어떤 총체적인 의미에서 성숙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원래 사용한 성숙도의 척도는 후에 관리자평가척도와 자율평가척도로 발전하여 제시된다 준비성이란 구성원이 특정한 업무를 달성하려는 능력과 의지의 정도를 의미하며 이는 개인이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서 얼마나 준비하고 있는가를 의미한다. 그들은 리더의 행위를 과업행위와 관계행위의 2차원을 축으로 하여 4분면으로 분류하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지시적(telling), 설득적(selling), 참여적(참가적, participating), 위임적(위양적, delegating) 유형이다.
전체 12,64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