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속으로 떠나는 언어여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5:07본문
Download : 신화 속으로 떠나는 언어여행.hwp
무섭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고, 안타까운 이야기들을 만들어 초인적인 어떤 존재에 대해 說明(설명) 하려고 애썼다. 뜻만 쓰는 것도 아니고 예문이나 숙어도 한 두 개쯤 썼으니 만드는 시간도 꽤 걸렸을텐데 어쩌면 그렇게 낯설은지. 네 번째 …(생략(省略))
레포트/의약보건
,의약보건,레포트
Download : 신화 속으로 떠나는 언어여행.hwp( 81 )
신화 속으로 떠나는 언어여행을 읽고쓰기 난 후 감상문입니다.
예를들어 꿈의 신 모르페우스(Morpheus)가 남겨 놓은 흔적으로 1803년 독일 화학자가 약초에서 순수화학물질을 분리해 냈는데, 이 물질은 강력한 수면 效果를 발휘하여 통증으로 괴로워하는 사람을 안정시키고 잠을 잘 수 있게 해서 여기에 몰핀(Morphin) 이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는 얘기.
영어에 관계된 일을 하거나 단어를 맨날 외워도 잊어버리는 것에 대해 심각한 문제를 느끼는 사람이라면 아주 유용할 것 같다.
어쩌다 처음 한 영어 공부. 지금은 거의 떠들러 보지 않아서 단어도 다 까먹어가지만, 내가 예전에 사용한 단어 외우는 방법을 introduction하자면, 처음에 새로운 단어를 만나면 손에 잡히는 카드 한 장에 단어 하나씩 해서 알파벳 순서대로 꽤 분량이 많은 개인 사전을 만들어 가는 방법을 택했었다. 고대 그리이스 인들의 이야기는 너무 재미있고 인간적이라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고, 때문에 기독교가 공인된 후에도 유럽의 지적 풍토를 지배했다. 그들의 언어에 남긴 신화의 흔적을 찾아내는 것이 이 책의 역할인데. 그렇다고 해서 언어학적 分析 틀을 갖고 있는 것은 아니고 신화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어떤 말들이 생겨났고, 이후에 어떤 파생어가 생겼는지까지 짚어준다.
신화속으로떠나는언어
순서
신화 속으로 떠나는 언어여행을 읽고 난 후 감상문입니다.신화속으로떠나는언어 , 신화 속으로 떠나는 언어여행의약보건레포트 ,
신화 속으로 떠나는 언어여행


설명
다. 영어와 관계 없는 사람이 봐도 재미는 있지만, 신화 속에 나오는 하나의 단어가 오늘날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이야기마다 나오기 때문에 단어를 기억하거나 뜻을 추측할 때 요긴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그런데 하다보니 예전에 만든 단어를 새 단어로 착각하고 네 개까지 만들어 봤다.
그리이스뿐 아니라 지구 상의 거의 모든 인간 집단은 스스로 만들어 낸 이야기를 갖고 있다아 과학이 발달하기 전, 인간은 객관적 세계에 대한 논리를 갖기 위해 상상력을 동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