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 스타벅스 마케팅 事例(사례)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15:12
본문
Download : 마케팅 -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분석.ppt
순서
마케팅 - 스타벅스 마케팅 事例(사례)분석
마케팅,스타벅스,마케팅,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 -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분석.ppt( 94 )






설명
marketing example(사례) 발표
★ STARBUCKS COFFEE ★
CONTENTS
Introduction
Market Analysis
SWOT Analysis
5P Analysis
STP Analysis
Conclusion
1971년 시애틀에서 아라비카산
고급 원두커피를 판매하기위해 설립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 설립
미국, 캐나다, Japan, 영국, 中國 등
40여개국 총 9,000여개의 점포 운영
Introduction ? Starbucks
파트타임 근무자를 비롯한 모든 직원에게
양질의 복지제도를 실시
기업윤리로 1998년 포츈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에 선정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있으며
단기간에 가장 빠른 주가 성장률을 기록
Introduction ? Starbucks
2000년 12월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투자로 설립한 합작법인
한국 내 새로운 커피문화 intro 와 전달을 자사의
비젼으로,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
2005년까지 150개의 매장 오픈을 목표(goal)
Introduction ? Starbucks Korea
Introduction
미국
한국
규모
5평 이내
테이블 5개 정도
100평 내외
테이블 100 여개 이상
대적수
1-2명
점장1명, 부점장 1명
바리스타 다수
커피종류
카페라테, 에스프레소
카페모카 등 20여종
동일
가격대
$2.2 - $4.5
2,200 - 5,000
내부인테리어
브라운, 베이지계열
동일
분위기
조용하다
혼자 온 고객이 주류
시끄럽다
2이상의 그룹단위
서비스형태
셀프
셀프
? 한국과 미국 매장의 비교
Market Analysis
? 스타벅스의 경쟁업체
*? Segafredo
? 타 브랜드와는 달리 일회용 종이컵의 사용을 줄이고 도자기 잔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커피 브랜드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Seattle best
? 자금…(drop)
마케팅 - 스타벅스 마케팅 事例(사례)분석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분석 , 마케팅 -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사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