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라클레이토스와 파르메니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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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09:2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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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과 사고는 얼마가지 않아 곧 그 틀을 깨뜨리게끔 되어 있었던 게 분명하다.헤라클레이토스2 , 헤라클레이토스와 파르메니데스인문사회레포트 ,
헤라클레이토스와 파르메니데스에 대한 글입니다. 이오니아의 철학자들은 말하기를 세계는 하나의 것이었으나(was), 여럿으로 되었다(became)고 했다. 그러나 이 ‘된다’(became)는 말은 도대체 참된 뜻을 지니고 있는가라고 파르메니데스는 물었다. 첫째로 그 자신의 기질이 그로 하여금 장엄하고 역설적인 언어를 즐기게끔 만들었다. 실재의 본성에 대한 그의 모든 생각은 이 단일한 형이상학적인 뜻을 동사 einai(to be)에 귀속시키는 데서 생겨난다. 그는 우리에게 “좋음과 나쁨이 하나이다.”와 같은 직선적인 역설을 말해 줄 수도 있고 또는 “시간은 장기를 두는 아이이니 왕국은 아이의 것이다. 즉, 정신과 물질은 같지 않다는 말인 것 같습니다.
낱말의 논리에 관해 의식적으로 반성을 한 최초의 사람인 파르메니데스에게 있어서는 하나의 사물이 esti(is 1.있다 2...[이]다)라고 말함은 그것이 존재한다는 것만을 의미할 수 있고 또 의미해야만 되는 것같이 보였다.
헤라클레이토스에 있어서는 운동과 變化만이 실재하는 것이다.”와 같은 매혹적이면서도 애를 태우는 비유적 표현을 해 줄 수도 있따 둘째로 그에게 있어서 사고가 유난히 어려운 단계에 이르렀기 때문에 그를 이해하기가 어렵다.헤라클레이토스와 파르메니데스에 대한 글입니다. 어떻게 하나의 사물이 變化를 한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이를 테면 공기가 물이나 불로 바뀌었다고 말할 경우처럼…(생략(省略))
설명
헤라클레이토스2
헤라클레이토스와 파르메니데스
다. 그는 이제 더 이상 단순한 이오니아적인 우주 진화론을 받아들일 수도 없었거니와, 또한 생명과 사고를 물질적인 원진의 틀 속에 가두어 둔다는 것이 쉽지도 자연스럽지도 않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러한 생각이 실재의 본성에 관한 전혀 새로운 발견의 의미를 지니고 그에게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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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헤라클레이토스는 수수께끼 식으로 말을 했는데, 이에는 두 가지 주된 까닭이 있어서였다고 희랍인들은 말합니다. 이에 반해 파르메니데스에게 있어서는 운동은 불가능한 것이었으며, 실재 전체가 하나의 단일하고 부동. 불변인 실체로 이루어져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