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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클로의한계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instance(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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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8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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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To be continued )

② 유니클로의 ‘의류는 생필품’ 이라는 인식

③ 소비자들의 저렴한 브랜드 이미지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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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클로의 한계점
매장 점유율 대비 매우 낮은 브랜드 파워
현재 모든 SPA 브랜드 중 매장 점유율 1위와, 급격한 매장 수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매장 점유율이 현저히 떨어지는 H&M과 ZARA에게 상위권을 내주고 있따
→ 매년 브랜드 파워 TOP100을 발표하는 인터브랜드의 2009년 통계
이 에 따르면, 명품 브랜드의 대표인 루이비통이 16위, 구찌가 41위를 차지하는 반면, 저렴한 가격인 SPA브랜드의 H&M이 21위, ZARA가 50위의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따
→ 유니클로의 국내 매장 수
→ 국내 유니클로 매장 수의 빠른 증가율
반면, 유니클로는 국내에서만 해도 타 브랜드보다 훨씬 높은 매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파워로는 H&M이나 ZARA에 훨씬 뒤쳐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따
이런 점으로 보아, 너무 주위에서 자주 볼 수 있고 흔히 널려있다는 생각 때문에, 유니클로의 저가 이미지가 더욱 강하게 인식된 것을 예측 할 수 있따
# H&M과 ZARA가 가격은 저가이지만, 고가의 브랜드이미지를 갖게 될 수 있었던 계기

① H&M : 수많은 콜라보레이션 작업 진행. 2004년 샤넬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와 협력 제품 출시, 스텔라 매카트니, 로베르토 카발리, 지미 추 등 유명 디자이너는 물론, 비록 실패로 돌아갔지만 미국 팝스타인 마돈나와도 콜라보레이션 진행. 유명 디자이너의 제품을 저가로 구입할 수 있다는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해 SPA 브랜드의 저가 이미지 탈피.

② ZARA : ZARA의 경우에는 일주일에 두 번 새로운 제품이 매장에 진열되고 제춤 중 70%는 2주 안에 바뀌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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