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장)미술과 교육과정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4:16본문
Download : (5장)미술과_교육과정.hwp
”(교육법 제2조 제6항).
1)교육과정4가지 측면
(1)교과내용-교육과정이 가르칠 교과의 본질에 따라 가르쳐야 할 내용을 선정한 것이라는 입장. *허친스(Hutchins)...교육과정은 영구불변의 교과로 구성되어야 한다고 본다. , (5장)미술과 교육과정 (요약)사범교육레포트 , (5장)미술과_교육과정 (요약)
레포트/사범교육
(5장)미술과_교육과정,(요약),사범교육,레포트
A+ 학점 받은 資料입니다.
(3)계획-교육과정이 학습을 위해 마련한 계획이라는 것.
*타바(Taba)...학습을 위한 하나의 계획.
(4)결과-교육과정이 교육에 의해 이루어진 학습 결과라는 것.
*포프햄과 베이커(Popham, Baker)...학교가 책임져야 하는 모든 계획된 학습결과라 함.
*테너(Tanner)부부...학습자의 개인적.사회적 능력의 계속적이고 의지적인 성장을 위해서 학교
의 보호 아래 지식과 경험의 체계적인 재구성을 통하여 형성된, 계획적으로 안내된 학습경험과
의도된 성과라 정의(定義).
☞교육과정은 목표(goal)와 계획, 내용, 결과를 포괄하는 정의(定義) 이다.
미술교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수업에 필요한
다.
미술교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수업에 필요한 미술교육학 책의 5장 미술과_교육과정을 요약한 자료입니다.
*굳(Good)...전공분야를 졸업 또는 수료하기 위해 이수해야하는 일련의 교과목을 체계적으로
모아놓은 것.
(2)학습경험-교육과정이 학생들이 학습할 모든 경험이라는 입장.
*스미스(Smith)...경험의 모음으로 정의(定義).
*올리바(Oliva)...하교의 지시 아래 학습자가 겪게 되는 모든 경험.
*돌(Doll)...학교의 보호 감독 아래 그것에 의하여 학습자가 지식과 이해를 획득하고, 기능을
개발하며, 태도와 감상과 가치를 바꾸게 되는 모든 형식적, 비형식적 내용과 과정이라고 본다.
Download : (5장)미술과_교육과정.hwp( 36 )
순서
%EB%AF%B8%EC%88%A0%EA%B3%BC_%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1.gif)
%EB%AF%B8%EC%88%A0%EA%B3%BC_%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2.gif)
%EB%AF%B8%EC%88%A0%EA%B3%BC_%EA%B5%90%EC%9C%A1%EA%B3%BC%EC%A0%95_hwp_03.gif)
(5장)미술과 교육과정 (요약)
제5장. 미술과 교육과정
교 과 목
담당교수
제 출 자
제출일자
5장. 미술과 교육과정
1. 교육과정의(定義) 정의(定義)
“심미적 정서를 함양하여 숭고한 예술을 감상. 창작하고 자기의 미를 즐기며, 여가의 시간을 유효히 사용하여 화해 명랑한 생활을 하게 한다.A+ 학점 받은 자료입니다.[표5-1]참조.
2)교육과정의(定義) 유형
(1)교과중심 교육과정-…(省略)
설명
미술교육학 책의 5장 미술과_교육과정을 요약한 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