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아이튠스 다운로드때 과세 계획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9:50
본문
Download : 20060417-.jpg
이들의 논리는 “타워레코드에서 CD를 구입할 때는 세금을 지불하면서 아이튠스나 월마트닷컴에서 구입시에는 왜 세금을 내지 않는가”라고 질문에 요약돼 있다
이에 따라 많은 미국인들이 17일부터 ‘이용 세(use tax)’를 내게 됐다. 전경원기자@전자신문, kwjun@
미국의 15개 주가 앞으로 애플컴퓨터의 음악 스토어인 아이튠스에서 디지털 파일을 내려받기 할 경우 세금을 부과할 계획이이다.
미 아이튠스 다운로드때 과세 계획
반면 업계 일각에서는 이런 조치에 대해 “반생산적이고 고객에 반하는 것이며, 비즈니스를 다치게 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들 주들은 디지털미디어 내려받기 세금부과는 물리적 쇼핑 및 온라인(online) 구매 모두 똑같이 적용해야 하는 문제라고 주장했다.
레포트 > 기타
Download : 20060417-.jpg( 71 )
설명
현재 디지털 미디어 내려받기 시 과세하는 주는 텍사스, 인디애나, 워싱턴, 앨러바마, 애리조나, 콜로라도, 하와이, 아이다호, 켄터키, 루이지애나, 메인, 뉴멕시코, 사우스 다코타, 유타, 웨스트버지니아 등이다.
순서
미국에서는 현재 15개주와 콜럼비아 지역에서 음악, 영화, 전자북 등을 내려받기 할 때 세금을 물리고 있다 캘리포니아 같은 일부 세금 많은 주들은 아이튠스 세금을 징수하지는 않지만 조만간 청구할 가능성이 높다.
주 세무 위원회 스티브 크란츠는 “더 많은 주들이 내려받기 제품에 세금 부과를 시작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C넷에 따르면 이제까지 디지털 미디어에 세금을 매기지 않았던 것은 이 시장이 비교적 규모가 작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2005년 세계 디지털 음악 판매는 11억달러로 4억달러였던 2004년에 비해 3배 가량 늘었다.
미 아이튠스 다운로드때 과세 계획
미 아이튠스 다운로드때 과세 계획
미 아이튠스 다운로드때 과세 계획
이들은 온라인(online)과세 움직임에 대해 “온라인(online)으로 결국 영화를 팔아야 하는 영화사들과 아이튠스 등에 반하는 거대한 움직임이다”라고 주장했다. 이는 온라인(online) 쇼핑에 과세할 움직임을 보이는 미 행政府의 방침에 이어 나온 것으로 세계 온라인(online) 서비스 시장에도 상당한 파장을 몰고 올 展望이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