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 > thebchain4 | thebchain.co.kr report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 > thebchain4

본문 바로가기

thebchain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6:02

본문




Download :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hwp










직업상담,기술,면담,연계,기술,과,직업상담,내용,기록과,관리,평가방법,경영경제,레포트



직업상담의%20기술(면담,%20연계%20기술)과%20직업상담%20내용의%20기록과%20관리,%20평가방법_hwp_01.gif 직업상담의%20기술(면담,%20연계%20기술)과%20직업상담%20내용의%20기록과%20관리,%20평가방법_hwp_02.gif 직업상담의%20기술(면담,%20연계%20기술)과%20직업상담%20내용의%20기록과%20관리,%20평가방법_hwp_03.gif 직업상담의%20기술(면담,%20연계%20기술)과%20직업상담%20내용의%20기록과%20관리,%20평가방법_hwp_04.gif 직업상담의%20기술(면담,%20연계%20기술)과%20직업상담%20내용의%20기록과%20관리,%20평가방법_hwp_05.gif 직업상담의%20기술(면담,%20연계%20기술)과%20직업상담%20내용의%20기록과%20관리,%20평가방법_hwp_06.gif

순서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


레포트/경영경제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 ,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경영경제레포트 , 직업상담 기술 면담 연계 기술 과 직업상담 내용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

Download :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hwp( 68 )



설명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
목차

직업상담의 기술

Ⅰ. 면담 기술

1. 수용
2. 명료화
3. 경청
4. 탐색
5. 안심
6. 공감적 반영
7. 구성
8. 종결

Ⅱ. 연계 기술

1. 槪念
2. 연계의 형태
3. 연계 기술의 내용

Ⅲ.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1. 직업상담 기록지 작성방법
2. 직업상담 기록지 관리

Ⅳ. 직업상담의 평가방법

1. 개별화된 문서작성 유무 확인
2. 사업계획에 따른 직업상담의 실시정도
3. 직업재활서비스에 대한 직업상담 내용의 반영 정도
4. 직업상담기록 여부

참고한 문헌
직업상담의 기술

직업상담의 기술은 다양한 일반상담기술들이 거의 대부분 활용
될 수 있다 그 많은 기술들 가운데 직업상담의 과정에서 매우 빈
번하게 사용되고 있는 몇 가지 직업상담의 기술을 간략하게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김종인 우주형 이준...


직업상담의 기술(면담, 연계 기술)과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평가방법


목차

*직업상담의 기술

Ⅰ. 면담 기술

1. 수용
2. 명료화
3. 경청
4. 탐색
5. 안심
6. 공감적 반영
7. 구성
8. 종결

Ⅱ. 연계 기술

1. 槪念
2. 연계의 형태
3. 연계 기술의 내용

Ⅲ. 직업상담 내용의 기록과 관리

1. 직업상담 기록지 작성방법
2. 직업상담 기록지 관리

Ⅳ. 직업상담의 평가방법

1. 개별화된 문서작성 유무 확인
2. 사업계획에 따른 직업상담의 실시정도
3. 직업재활서비스에 대한 직업상담 내용의 반영 정도
4. 직업상담기록 여부

*참고한 문헌
* 직업상담의 기술

직업상담의 기술은 다양한 일반상담기술들이 거의 대부분 활용
될 수 있다 그 많은 기술들 가운데 직업상담의 과정에서 매우 빈
번하게 사용되고 있는 몇 가지 직업상담의 기술을 간략하게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김종인 ? 우주형 ? 이준우, 2007).

1)면담 기술

(1)수용

장애인 서비스이용자의 이야기에 주의집증하면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기법이다.

(3)경청

서비스이용자가 하는…(drop)

다. 음 , 네 , 힘드셨겠네요. 등의 긍정적인 언어표현과
함께 표정, 몸짓 등의 비언어적 요소가 포함되면 훨씬 더 서비스이
용자의 말을 수용하기가 수월하다. 다시 말하
면 서비스이용자가 당면한 직업적인 문제들로 인해 방황하거나
산만한 reaction response 등을 하지 않도록 펼쳐진 문제들을 단순화시켜 줌으
로서 서비스이용자가 통찰을 가질 수 있도록 촉진시켜 주는 방법
이다. 장애인 서비스이용자가 자신의
문제를 진술하고 직업재활전문가가 그 내용을 들을 때 주로 많이
나타난다.

(2)명료화

명료화란 장애인 서비스이용자가 진술하는 내용의 실체를 요약
해 주는 기법이다. 서비스이용자의 느낌이나 감정 등을 무시하지
않으면서 복잡한 정황을 분명하게 정리(arrangement)해 주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bchai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