創業(창업)아이템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9 00:55
본문
Download : 창업아이템선정.hwp
..…(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창업아이템선정.hwp( 33 )
創業(창업)아이템선정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創業(창업)아이템선정
다.
2) 틈새 marketing (Niche Marketing)
기존 시장이나 기술의 틈새(커버되지 않는 분야)로부터 제품과 아이디어의 상품화를 시도하는, 들새시장 또는 틈새기술로부터 출발하는 벤처이다.창업아이템선정창업아이템선정 , 창업아이템선정경영경제레포트 ,
創業(창업)아이템선정
설명
創業아이템 선정
목차
* 創業아이템 선정
Ⅰ. 創業기회의 발견
1. 혁신적인 벤처
2. 틈새 marketing
3. 네트워킹 똔느 시스템 통합
4. 기관
Ⅱ. 사업아이템 탐색 및 포트폴리오
Ⅲ. 사업아이템의 선정전략(戰略)
Ⅳ. 시장ingredient석
Ⅴ. 기술적 타당ingredient석
Ⅵ. 재무analysis(분석)
Ⅶ. 손익분기점 analysis(분석)
Ⅷ. 공헌이익analysis(분석)
創業아이템 선정
創業을 위한 전 단계로서 創業기회의 포착과 이에 따른 세부 주제로서 創業아이디어의 개발과 創業아이템선정 전략(戰略) 에 관하여 살펴보기로 한다. 많은 경험 속에서 얻은 지식과 경험들이 사업을
하면서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경험이 부족한
경우에도 다양한 간접경험과 혁신적인 발상의 핀환 등을 통해서 새롭고 강력한 사업 아이디어가 탄생한다. 면
형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사업들로는 다음과 같은 사업 분야가 있따
1) 혁신적인 벤처
문자 그대로 혁신적이고 혁명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하는 벤처로서 기술적인 전문성, 노하우, 사업분야의 현재 수준에 대한 이해가 매우 필요하다.
1. 創業기회의 발견
創業 아이디어의 개발은 상당히 어려워 보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생활주변의 작은 곳에서, 또는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등 아주 일반적인 環境에서 사업아이디어를 찾고, 그 속에서 삶의 매력을 찾는 과정을 거치연서 성공을 이끌어 냈음을 알 수 있따 創業을 준비하는 데 많은 경험이 있으면 더욱 유리하다.
일반적으로 創業기회는 사업아이템, 즉 사업의 대상이 탐색되면서 이에 대한
타당성 등이 검토되면서 추진되는 것이 상례이나, 우선 創業을 하고 나서 사
업아이템을 찾는 경우도 상당히 많으므로, 創業기회의 선정은 전적으로 예비
創業자의 여건과 주변 環境에 따라서 결정되는 것이 일반적인 경우이다. 성공적
인 創業자의 경우를 살펴보면 創業 처음부리 創業의지나 사업아이템 등이
명확하지 않은 상태에서 創業을 해서 크게 성공한 케이스도 있지만, 처음부
터 創業기회와 사업아이템 등을 전략(戰略) 적으로 찾아서 성공한 케이스가 많다.
이처럼 創業기회는 매우 다양한 방법과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