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O의 나이트라인 프로젝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20:31본문
Download : IDEO의 나이트라인 프로젝트.hwp
문제는 시간이었고 주저할 틈이 없었다. 팀장들은 의사 결정이 지체되면 아무리 신속한 개발 팀일지라도 시장의 경쟁에서 승리할 수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었다. 각 팀은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30분 만에 스케치하고, 모형 제작에 필요한 정보와 재료를 찾기 위해 길거리를 달렸다. 하이테크 방식의 모델, 가령 고객과 직원이 대화할 수 있는…(투비컨티뉴드 )
미국 유명 프로그램 나이트라인에 紹介된 세계적인 디자인 기업 IDEO의 `혁신 방법론`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다음 날 아침, 팀원들은 브레인스토밍을 실시했다.
미국 유명 프로그램 나이트라인에 소개된 세계적인 디자인 기업 IDEO의 `혁신 방법론`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이 네 팀은 쇼핑 편의, 안전, 계산, 물건 찾기 등 네 가지 컨셉에 집중했다.IDEO의나이트라인프로젝트 , IDEO의 나이트라인 프로젝트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설명
순서
IDEO의 나이트라인 프로젝트
Download : IDEO의 나이트라인 프로젝트.hwp( 81 )
IDEO의나이트라인프로젝트




다. 하지만 아이디어가 너무 파격적이어서는 곤란했는데, 이유는 이틀 안에 제품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었다. 또 어떤 것은 손바구니를 쌓을 수 있도록 높이 조절이 가능했다. 약속한 시간이 되자 여러 개의 조잡한 모형이 만들어 졌고, 그 모형들은 다시 검토됐다.
점심으로 피자를 먹으면서 팀장들은 새로운 카트의 컨셉과 아이디어에 대한 그룹의 투표 상황을 다시 살펴보고, 어떤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시제품을 만들지 결정했다. 시제품들 중 어떤 것은 우아하고 도발적인 곡선의 특징을 갖추었다. 오전 11시가 되자 많은 아이디어들이 벽을 잔뜩 메웠고 팀원들은 멋진 아이디어를 뽑기 위해 투표했다. 회의실의 벽에 브레인스토밍의 기본 원칙을 기록하고, 많은 매직펜과 함께 커다란 포스트 잇 메모지를 펼쳤다.
프로젝트 팀은 다시 네 팀으로 나뉘어졌고 각 팀에게는 실물 크기의 모형을 만드는 데 세 시간이 주어졌다. 모두가 자신들이 좋아하는 아이디어에 밝은 색의 포스트 잇 메모지를 붙였다. 전날 수립한 세 가지 目標(목표)를 이루기 위해 아이디어를 모으는 작업이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카트 디자인에 있어 세 가지 目標(목표)가 수립되었다. 그들은 작업장에서 일하는 10여 명의 기계 제작담당자들과 함께 일했다. 점심 식사가 끝나기 전까지 앞으로의 계획이 나와야 했다. 目標(목표)는 `어린이에게 좀 더 친근한 카트를 만들고, 좀 더 효율적인 쇼핑을 가능케 하며,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이었다. 오후 3시가 되자 16명의 직원이 작업장에 몰려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