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2학기 행정事例(사례)연구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11:57본문
Download : 20122기말_행정3_행정사례연구.pdf
(1) concept(개념)정이
- 통계資料는 물론, 다양한 증거를 이용하여 연구를 수행하여야 함
① 경험적 연구방법
순서



- 현재 상황에 근거해서 analysis(분석) 하여야 함
제 1 장. 事例(사례)연구 개요
② 다양한 analysis(분석) 단위
㉢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의 기본조건
2012년 2학기 행정事例(사례)연구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실제 일어난 사례(instance)를 중심으로 연구를 수행하여야 함
제 2 장. 방법론으로서의 事例(사례)연구
제1장 사례(instance)연구 개요
㉡ 정성적 analysis(분석) : 다양한 증거資料들을 활용하여 논변적으로 인과관계를 밝혀 나가는 방법론
제 6 장. 보고서 작성법
설명
제 3 장. 연구설계
1. 사례(instance)연구의 개요
제 1 장. 사례연구 개요 제 2 장. 방법론으로서의 사례연구 제 3 장. 연구설계 제 4 장. 자료수집 제 5 장. 수집자료의 분석 제 6 장. 보고서 작성법 -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계량analysis(분석) : 인과관계를 가지고 가설을 검증해 나가는 과정에 중점을 두는 방법론
제 5 장. 수집자료의 分析(분석)
제 4 장. 자료수집
- 사례(instance)연구는 왜, 어떻게, 무엇을 이라는 다양한 연구질문을 하게 됨
- 조직, 과정, 업무, 제도 등 사례(instance)연구에서는 조직, 과정, 업무, 제도 등을 analysis(분석) 단위로 하여 이를 구체적으로 analysis(분석) 하게 됨
방송통신 > 기말시험
행정사례연구,행정사례,행정사례연구기말,행정사례연구기말시험,행정사례연구기출
Download : 20122기말_행정3_행정사례연구.pdf( 25 )
- 중략 -
㉣ 사례(instance)연구는 정성적 analysis(분석) 과 정량적 analysis(분석) 사이에서 하나의 독특한 영역을 가지고 이 두 가지를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長點)을 가진 경험적 연구방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