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 교육의 ‘평등한 기회’의 의미는 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2:39본문
Download : 특수아동 교육의 ‘평등한 기회’의 의미는 무엇인가.hwp
설명
특수아동 교육의 ‘평등한 기회’의 의미는 무엇인가?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장애인 교육의 현재상황
2. 국가 예산 중 장애인 교육비
3. 사교육비 문제
Ⅲ. 결 론(개선방안(方案))
1. 사회적 인식 개선
2. 예산 지원의 확대
3. 법 제도의 變化
4. 기 타
3. 사교육비 문제
1) 장애아동 사교육의 현재상황
장애인 교육연대 보도자료(data)(2004.06.22)에 의하면 서울, 경기 등 지역의 장애자녀를 둔 학부모 211명을 대상으로 사교육 reality(실태) 를 조사한 결과 84.8%(177명)가 사교육을 시키고 있으며 이 가운데 37.9%가 30만원 미만, 54.8%가 30~90만원 미만, 7.3%가 90만원 이상을 사교육비로 지출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어 장애학생이 일반학생보다 사교육비 지출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이용하는…(省略)
,인문사회,레포트
특수아동교육의‘평등한기회’의의미
순서
Download : 특수아동 교육의 ‘평등한 기회’의 의미는 무엇인가.hwp( 53 )
장애인 교육에 있어서 ‘재정적인 어려움’과 ‘법 제도’면의 문제가 장애인 교육의 불평등을 초래하는 요인 중 가장 클 것이라고 생각하여 이 두 부분에 중점을 두고 연구한 리포트 입니다.
장애인 교육에 있어서 ‘재정적인 어려움’과 ‘법 제도’면의 문제가 장애인 교육의 불평등을 초래하는 원인 중 가장 클 것이라고 생각하여 이 두 부분에 중점을 두고 연구한 리포트 입니다.특수아동교육의‘평등한기회’의의미 , 특수아동 교육의 ‘평등한 기회’의 의미는 무엇인가?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장애학생에게 사교육을 시키는 이유를 分析(분석)해 보면 공교육기관이 부족해서(79.7%), 사교육의 질이 높아서 (7.2%), 공교육의 질이 떨어져서(3.9%) 등의 순으로 나타나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시설이나 질에 대한 불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장애학생에게 사교육을 시키는 것은 공부를 남보다 더 잘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남들과의 차이를 줄임으로써 사회통합을 시키기 위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