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고객관리] 철도공사의 고객만족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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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23: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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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그렇게 된 것인지 이유…(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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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앞서 말한 “주요 교통수단” 과 비슷한 뜻을 신문이나 라디오 등에서 찾다 보면 어김없이 나오는 단어가 “市民의 발” 과 “대중교통” 이라는 말이다.
기획의도
“국민 누구나 이용 가능” 이라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는, 비용, 교통수단의 접근성, 등이 고려되어야 함.
오늘의 주제가 “지하철” 이 아닌 “철도” 라는 점에서 기획의도가 다소 다를 수 있으나, Japan과는 달리 우리는 “한국철도공사” 에 철도 운영을 전적으로 의지하고 있음.
2005년 우리나라 철도는 “철도청” 에서 “철도공사” 로 變化(변화)함.
공사 전환 이후, “철도청 시절에 비해 달라진 모습들도 일부 보이고는 있으나, 과도한 수익 우선 정책으로 인해, 승객들의 불만이 많음.
승객과 철도공사 모두의 입장에서 현 상황의 원인(原因)을 분석하고 대안을 찾아보고자 함.
앞으로 논의할 방향.
철도공사의 경영 방법중, 무엇이 승객들의 불만을 사고 있는지 사레를 제시하고
그 중에서도 가장 이용객들의 불만이 많은 것들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improvement 대안은 없는지 철도공사, 및 관련기관에 민원을 제출하고, 결과를 여기에 반영할 예정임.
승객들의 원성에도 불구하고, 수익을 최우선으로 할 수밖에 없는 보다 구체적인 이유는 무엇인지를 철도공사에 재직하고 있는 직원을 통해 알아보고
그들이 말하는 “공공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기 위한 improvement 대안을 알아보고자 함.
철도공사의 problem(문제점)
철도 이용자들은 “고속철도 개통 이후부터 철도 서비스가 떨어지기 스타트했다” 고 입을 모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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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철도공사” 를 “절도공사” 로 부르는 사람들
주제의 기획의도.
시나리오 제시
철도공사의 problem(문제점) 파악.
기획의도. .
철도는, 버스 지하철과 함께, 우리나라의 주요 교통 수단이다. 이 말은 재산의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우리나라 국민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는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파업으로 운행이 중단된 경우에, 그날 뉴스에 주요 소식으로 다뤄지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