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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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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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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사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의 요구를 인식하고 reaction(반응)할 수 있도록 특별히 교육이 된 사람으로서 간호과정을 거치는 동안 교육자, 상담자, 지도자, 정보제공자, 능숙한 기술자, 숙련된 실무자, 그리고 옹호자의 역할을 담당한다고 하였다.2)
치료적 의사소통은 간호사가 공감, efficacy적인 의사소통 기법 사용, 대상자의 요구, 관심사에 reaction(반응)할 때 발생한다. 의사소통을 주의 깊게 해설할 수 있는 간호사는 자신과 文化(문화)적 배경이 다른 대상자를 이해할 수 있어야 …(skip)
레포트/의약보건


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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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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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특히 정신장애가 있는 대상자들을 위하여 숙련된 치료적 의사소통 기술이 필요하다. 옹호자란 간호대상자의 성장기에 미완성된 발달과업을 완성하도록 돕는 어머니와 같은 역할이라고 해석할 수 있따1) 아울러서 의사소통은 먼저 자신에 대한 인식이 바탕이 되어야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따 치료적 의사소통은 간호사가 자기 자신을 치료적으로 이용하여, 개인이나 집단의 가치와 태도 變化(변화)를 유도하는 것이다. 믿을 수 있는 인간관계는 대상자에게 자유롭게 생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비판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야 형성되는 것이다. Peplau(1952)는 간호란 “간호대상자의 요구를 인식하고 적절히 reaction(반응)할 수 있도록 교육된 간호사와 간호대상자의 의미 있고 치료적인 대인관계”라고 definition 하였다.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 , 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의약보건레포트 , 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



의사소통론
-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

목 차

Ⅰ. 서론
-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의 definition
Ⅱ. 본론
-대본을 이용한 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

Ⅲ. conclusion(결론)

Ⅰ. 서론

간호사는 환자들에 대한 접근과정에서 다양한 자질이 요구된다 그 중에서 의사소통은 환자와의 공감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간호사의 의사소통능력은 중요하다. 이를 위해 간호사는 훈련과 실제 경험을 통해 전문적인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Peplau(1952)는 간호란 “간호대상자의 요구를 인식하고 적절히 reaction(반응)할 수 있도록 교육된 간호사와 간호대상자의 의미 있고 치료적인 대인관계”라고 definition 하였다. 간호사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의 요구를 인식하고 reaction(반응)할 수 있도록 특별히 교육이 된 사람으로서 간호과정을 거치는 동안 교육자, 상담자, 지도자, 정보제공자, 능숙한 기술자, 숙련된 실무자, 그리고 옹호자의 역할을 담당한다고 하였다. 간호사는 첫째 대상자가 자존감, 문제해결, 자율성, 생의 목적 등에 관해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 둘째 대상자가 더욱 건강한 의사소통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옹호자란 간호대상자의 성장기에 미완성된 발달과업을 완성하도록 돕는 어머니와 같은 역할이라고 해석할 ...


의사소통론
-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

목 차

Ⅰ. 서론
-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의 definition
Ⅱ. 본론
-대본을 이용한 비치료적 의사소통과 치료적 의사소통

Ⅲ. conclusion(결론)

Ⅰ. 서론

간호사는 환자들에 대한 접근과정에서 다양한 자질이 요구된다 그 중에서 의사소통은 환자와의 공감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간호사의 의사소통능력은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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