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5학년 국어과 교학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2:42
본문
Download : 초등5학년 국어과 교학지도안.hwp
다양한 내용의 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와있는 질문의 유형은 크게 다르지 않고 글의 사실적 이해를 묻는 질문들이 주류를 이룬다.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 교수 및 학습지도안을 작성하였습니다.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을 던지며 그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자기가 원하는 정보를 찾아 문제의 해결에 접근하여 앎의 즐거움을 맛보며 나아가 정신적으로 좀 더 풍요로운 삶을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한 편의 …(skip)
초등학교 5학년 국어과 교수 및 학습지도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만화나 컴퓨터 게임과 같이 순간순간 아무 생각 없이 받아들이기만 하면 되는 수동적인 영상물들에 길들여져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런 아이들을 가르쳐야 하는 교과서는 어떤가? 아이들이 즐겨 적극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주고 있는가? 이 물음에 대한 대답은 관점에 따라 또 어떤 측면을 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으나 교과서에서 아이들에게 제시하고 있는 질문의 내용을 살펴보면 그 대답은 다소 부정적이 될 것 같다. 새로운 것을 향한 끊임없는 호기심과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스스로 질문하고 그 질문에 해답을 찾아내려고 의욕 왕성하게 노력하는 적극적인 태도이다.초등5학년국어과교학지도안교수법 , 초등5학년 국어과 교학지도안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Download : 초등5학년 국어과 교학지도안.hwp( 64 )
초등5학년 국어과 교학지도안
,인문사회,레포트
1. 질문하기 전략(戰略) 의 목적
2. 자기 질문하기 전략(戰略)
5학년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1. 단원명
2. 단원목표(目標)
3. 차시별 지도계획
4. 학생 실태(實態) 조사
5. 본시 교수·학습안
6. 평가 계획
1. 질문하기 전략(戰略) 의 목적
서점에 가서 하루가 다르게 쏟아져 나오는 신간 도서들을 살펴보면 사람들의 흥미와 관심이 얼마나 다양하며 빠른 속도로 變化(변화)해 가는지 실감할 수 있다 게다가 누리망 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다양하고 폭넓은 정보의 제공은 이제 정보를 정보 그 자체로 안다는 것, 다른 사람보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의 의미를 거의 퇴색시켜가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요구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자신의 내부로부터 끊임없이 생성되는 지적 호기심이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이러한 지적 호기심을 끊임없이 유발시킬 수 있는 좋은 수업 방법은 없을까?
요즘 아이들은 깊이 생각하기를 좋아하지 않을 뿐 아니라 잘 하지도 못한다. 한 단원을 공부하고 난 뒤 얻을 수 있는 conclusion 까지 미리 제시되는 경우도 없지않다.
초등5학년국어과교학지도안교수법






다. 이런 경우에는 글을 읽기전에 벌써 아이들의 사고 범위가 한쪽으로 치우쳐 버리지 않을까 하는 염려를 하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