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체험 marketing / 체험 marketing (Experiential Marketing) CO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23:14
본문
Download : 체험 마케팅.ppt
체험 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 CONTENT . 체험 마케팅의 등장 배경 . 체험 마케팅의 개념 . 체험 마케팅의 事例 . 체험 마케팅의 미래 1. 체험 경제 시대의 도래 2. 밀레니엄 시대의 마케팅 추세 (1) 정보 기술의 보편화 어느 곳 누구에게나 문서, 음악, 영상, 정보를 주고받는 것을 가능하며, 이로 인해 사람과 기업이 언제든지 서로 연결되어 체험적 세계를 공유 할 수 있다 (2) 브랜드의 물결 국가, 대학, 심지어 개인의 이름까지도 브랜드로 인정 받는 시대가 도래 상품이란, 고객에게 체험을 제공하고 그러한 체험을 향상시키는 수단을 의미하게 됨 (3) 커뮤니케이션과 오락성 기업과 고객이 쌍방간에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며, 커뮤니케이션의 目標(목표)도 단순한 정보 전달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재미와 즐거움의 제공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됨 인터넷(Internet) 검색 사이트들이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앞 다투어 게임이나 오락, 다른 흥미거리들을 제공하려고 하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 때문 (4) 새로운 마케팅 시대의 도래 1. 전통적 마케팅의 특징 (1) 제품의 특징과 편익에 초점을 맞춘다 소비자들이 그 중요도에 따라 기능상의 특징과 상품 특징을 평가하고, 최고 효용(각 특징들을 가중하여 더한 합)을 가진 제품을 선택한다고 가정 (2) 제품 범주와 경쟁을 좁게 定義(정의)한다 전통적 마케팅의 관점에서는 코카콜라(Coca-Cola)의 경쟁자가 스내플(Snapple)이나 페리에(Perrier)가 아닌 펩시 콜라(Pepsi-Cola) 맥도날드(MacDonalds)의 경쟁자는 피자헛(Pizza Hut)이나 스타벅스가 아닌 버거킹(Burger King)과 웬디스(Wendys) 스내플은 미니트 메이드 (Minute Maid)와 트로피카나(Tropicana)와 같은 생과일 쥬스 (3) 고객을 합리적 의사결정자로 가정한다 소비자의 ...





체험 마케팅(Experiential Marketing) CONTENT ...
설명
Download : 체험 마케팅.ppt( 58 )
체험 marketing (Experiential Marketing) CONTENT ...
순서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감상문 체험 마케팅 / 체험 마케팅 Experiential Marketing CON
[report] 체험 marketing / 체험 marketing (Experiential Marketing) CON..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