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죽음을 앞둔 아동 의사소통 유념해야할 점, 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 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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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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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아는 모체의 건강에 큰 effect을 받기 때문에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해 산모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 체액은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여러 가지 중요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로 논하라.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方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라.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일반적으로 죽음을 앞둔 아동은 자신의 질환과 치료 그리고 예후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요구한다. 다음 세 가제 문항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靑少年(청소년) 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方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에 대한 답을 충실히 요약한 보고서입니다.
4) 죽음에 대한 아동의 수용단계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方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라.
1) 탈수
2)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方案
Ⅱ. 본론
고위험모아간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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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
1) 유아기/학령전기
③ 재태연령과 출생 시 체중을 고려한 분류
다.
1) 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② 출생 시 체중에 따른 분류
Ⅳ. 출처
Ⅲ. 결론
레포트 > 기타
2) 학령기





설명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처리해야할문제]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때 유념해야 할점들을 아동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 -고위험모아간호학 2. 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方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 중환아실 입원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 확인할 사항, 고위험모아간호학 2016
-본문일부-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6년 1학기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공통 3학년 중간Task 물 참고자료(data)입니다. 양질의 자료(data)이니 방송대, 放通大 看護學(간호학)과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중간Task 참고하시는데 도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로 논하라.
-목차-
Ⅰ. 서론
2) 수분과다
3) youth기
순서
고위험모아간호학, 고위험 신생아, 체액균형유지, 고위험신생아, 2016년 1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① 재태연령(재태기간)에 따른 분류
[고위험모아看護學(간호학)] 죽음을 앞둔 아동 의사소통 유념해야할 점, 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 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方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중환아실 체액균형유지 간호사 확인사항
Ⅰ. 서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6년 1학기 고위험모아간호학 공통 3학년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그리고 질환의 초기과정에서부터 솔직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진다면, 아동이 죽음을 앞두게 되었을 때 그에 대해 답하는 것이 쉬워진다. 양질의 자료이니 방송대, 방통대 간호학과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과제 참고하시는데 도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점들은 아동의 발달 단계 (유아기 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에 맞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다. 다음 세 가제 문항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 대한 답을 충실히 정리한 보고서입니다. 이러한 것과 관련하여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을 할 때에는 명확하고 간단한 언어로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