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의실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02:40
본문
Download : 모의실험.hwp
·일반성은 절차와 원리의 characteristic(특성)을 나타내는 변인들간의 관계에 대한 진술이다. 교육적 측면에서 볼 때,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교육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컴퓨터 program으로 조작이 가능한 실제 상황의 모델과 이론(理論)적인 체제로 구성되어 학습자가 주어진 상황을 여러 방식으로 조작하여 특정 목표(目標)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 program이다(Thomas와 Hopper, 1991). 이렇게 볼 때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현실의 모방이나 재생이라는 수단을 통해 실세계의 제 측면들을 가르칠 수 있는 강력한 교수기법이며, 이를 통해 학습자는 동기유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제상황에 대한 reaction response과 유사한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학습자는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여러 가지 대리적인 人生(인생)을 경험하고 이를 바탕으로 실세계에 대한 자신의 지식을 구성하므로 구성주의적 교수철학과 조화를 이룬다.
·예는 변인들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상세한 실예와 상황들에 대한 진술이다.모의실험 , 모의실험공학기술레포트 ,
,공학기술,레포트
모의실험






설명
Download : 모의실험.hwp( 88 )
레포트/공학기술
컴퓨터 시뮬레이션에 관해 분석한 글입니다.
순서
컴퓨터 시뮬레이션에 관해 분석한 글입니다.
·연습은 다양한 상황에서 하나 이상의 일반적 원칙을 적용해 볼 기회를 갖게 한다. 다시 말하면, 학습의 定義(정의) 을 학습자가 목표(目標)달성을 위해 적극적, 능동적으로 학습활동에 참여하여 지식을 구성하는 과정으로 볼 때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이러한 학습 定義(정의) 에 매우 적합한 교수-학습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손미, 1998).
Reigeluth와 Schwartz(1989)는 교수이론(理論)과 많은 시뮬레이션의 검토 결과에 근거하여 일반성(generality), 예(example), 연습(practice), 피드백(feed-back), 도움(help) 등의 5가지 특징을 제시하였다.
·피드백은 학습자의 응답에 …(skip)
다.
모의실험
1. 시뮬레이션의 定義(정의)와 특징
컴퓨터 시뮬레이션은 사전 결과 예측 分析(what-if analysis), 實驗과 교수 등과 같은 많은 상황들에서 사용된다(McLeod, 1989). Jong(1991)은 현상, 과정, 체제 혹은 기계 등 시뮬레이트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하나의 모형으로 formula(공식)화되고 컴퓨터 program으로 수행될 수 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