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I 아동의 觀察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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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7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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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사는 아동의 발화를 language master로 녹음시켜서 아동이 직접 과대 비성을 나타낸 부분을 찾도록 지시하였다. VPI아동의관찰보고서 , VPI 아동의 관찰 보고서인문사회레포트 ,
VPI 아동의 행동, 치료 등을 觀察한 觀察 보고서입니다. 치료사가 “잘하네. 100점!”이라며 사회적 강화를 주었으며 스티커를 두 장 주자, 아동이 주사위에 스티커를 붙였다. 치료사가 문장카드를 제시하였고, 아동은 “파파파 파파파 나팔을 불어요.”라고 정조음 하였다. 아동은 “‘파’ 잘못했어요.”라고 말하였다. 아동은 녹음된 음성을 듣고 “피클이 못했어요.”라고 말하였다. 같은 문장은 3회 읽도록 지시하였고 마지막에는 녹음시켜서 아동에게 다시 들려주었다. 치료사가 아동에게 문장카드를 제시하였다. 치료사가 아동에게 같은 문장을 다시 읽어보도록 지시하였고 아동은 정조음 하였다. 치료사는 “잘하네!”라고 말하며 사회적 강화를 주었다. 치료사가 “인사할까요?”라고 말하자 아동이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이 구강으로 기류를 보내면서 읽도록 연속 3회 반복 실시하였다. 치료사는 아동에게 한번 더 읽어보도록 지시하였고 아동 발화를 녹음하여 모두 정상발음 되었는지 아동과 함께 확인하였다. 치료사는 “팔, 발, 팔”이라고 말하다가 “나팔”이라고 말해주었고 아동은 정…(To be continued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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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치료사는 입을 크게 벌리고 “파! 파! 파!”라고 또박또박 읽어주자 아동도 행동 모방하였다. 치료사가 아동에게 통에 든 문장 카드중 하나를 고르도록 제시하자, 아동은 문장 카드를 꺼내서 “푸우가 파란 하늘을 보아요.”라고 읽었다.
VPI 아동의 觀察 보고서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3. 치료목표(目標)
아동은 치료사가 제시하는 상황에서 과대비음 없이 문장수준에서 양순 파열음(/ㅍ/)을 말할 수 있따
4. watch 내용
치료사는 아동과 함께 치료실에 입실하였다. 치료사가 입 앞에 손바닥을 펴고 “피자는”이라고 말하자 아동도 행동 모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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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PI 아동의 행동, 치료 등을 관찰한 관찰 보고서입니다. 치료사가 “푸우”라고 말하자 아동도 모방 발화하였다. 치료사가 팔과 발을 가리키며 “팔, 발”이라고 말하자 아동도 모방 발화하였다. 치료사가 아동에게 문장카드를 제시하자 아동은 “피자는 오이 피클하고 같이 먹어요.”라고 읽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