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3:47
본문
Download :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hwp






1. 여행상품의 가격결정 방법
1] 가격결정의(定義) 의의
2] 가격결정 요인
①1차적 요인(기본적 요인)
②2차적 요인(수급원칙 요인)
③3차적 요인
3] 가격결정 방법
(1)원가 지향적 가격결정 방법
가)원가 가산법
나)goal(목표) 이익법
다)손익 분기점 分析(분석)법
(2)수요 지향적 가격결정방법
가)가치 가격법(value pricing)
나)discrimination 가격법
(3)경쟁 지향적 가격결정방법
(4)마케팅 지향적 가격결정
2. 여행상품의 유통
1)여행상품의 유통경로
2)여행상품의 유통과정의(定義) 變化(변화)
3. 여행상품의 판매촉진 및 품질관리
1>여행상품의 판매촉진
1]여행상품의 판매characteristic(특성)
2] 여행상품의 판매방법
①인적 판매방법(personal selling)
②전시 판매방법
③대중매체에 의한 판매
④개인매체: 직접우편(Direct mail: DM),
⑤홍보(public relation: PR)에 의한 방법
⑥구전에 의한 방법
⑦기타 방법
2>여행상품의 품질관리
1]여행서비스의 분류
2]서비스 품질관리의 정의(定義)
3]여행서비스 품질관리 요소
4. 여행상품의 품질관리를 위한 여행서비스
1]여행서비스의 분류
1) 여행 전 서비스
2) 여행 중 서비스
3) 여행 후 서비스
2]여행업의 서비스품질 구성요인
①유형성 ②신뢰성 ③reaction 성
④확실성 ⑤감정이입
오늘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의식이 높아지고 여가활동의 욕구가 증대 됨에 따라 여행을 무척 즐긴다. 여행업이 부각되어 지고 있다 보다 적은 비용으로 큰 여가를 즐기기 위해 여행업체를 찾고, 이에 여행업체도 양질의 많은 여행상품개발을 하게 되었다. 이런 여행업을 유지&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여행사라는 기업 혼자만의 역할로는 역부족하기에 이를 도와 그들의 관광이라는 상품을 완성 및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을 해주는 부수적인 기업들이 생기게 되었다. W.T.O의 정의(定義)…(To be continued )
여행상품의유통과정및가격결정00
Download :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hwp( 59 )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경영경제,레포트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
위 reference(자료)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여행상품의유통과정및가격결정00 , 여행상품의 유통과정 및 가격결정00경영경제레포트 ,
다. 비록 우리의 직업윤리와 자유시간에 대한 태도가 바뀌고 있으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일과 노는 것 모두를 열심히 해야 한다고 느끼고 있다 이렇듯, 과거 인간이 이동하기 처음 하면서부터 같이 공존, 발전해 온 여행업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종래의 일 중심의 사회에서 여행을 통해 휴식과 기분전환 및 재 생산력을 창출하면서 생활 속에 정착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