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국어 교육에서 옛이야기의 활용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22:16본문
Download : 초등 국어 교육에서 옛이야기의 활용 방안.hwp
그러면 다음 차시나 다른 단원의 옛이야기 수업을 계획할 때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옛이야기의개념과교육 , 초등 국어 교육에서 옛이야기의 활용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입니다.
Download : 초등 국어 교육에서 옛이야기의 활용 방안.hwp( 78 )
순서
설명
초등 국어 교육에서 옛이야기의 활용 방안
,인문사회,레포트
초등 국어 교육에서 옛이야기의 활용 방안






옛이야기의개념(槪念)과교육
다.
② 학습 목표(goal) 확인
사건과 사건의 관계, 등장 인물의 행동들을 보면 이야기 짜임을 알 수 있다는 점을 짧은 옛이야기를 한 편 골라서 예로 들려주고, 학습 목표(goal)를 인지시킨다.
③ title proper(제목)과 삽화로 내용 상상하기
title proper(제목)은 보통 이야기의 주제나 소재로 짓거나 이야기와 밀접하게 관련된 것으로 붙이며 이야기의 대강의 내용을 짐작할 수 있게 지어야 함을 알려 준다.
① 동기유발
아이들이 알고 있는 옛이야기를 서로 들려주고 듣는다. 그리고 시간이 허락한다면 아이들이 옛이야기에서 어떤 느낌을 받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들어보는 것도 좋다. 그러나 여기서 title proper(제목)을 상상하는 활동은 title proper(제목)으로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게 하기 위해서가 아…(투비컨티뉴드 )
초등 국어 교육에서 옛이야기의 활용 방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