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A+] 아침의 문을 읽은후(3) > thebchain6 | thebchain.co.kr report

[A+] 아침의 문을 읽은후(3) > thebchain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bchain6

[A+] 아침의 문을 읽은후(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6:05

본문




Download : 아침의 문을 읽고(3).hwp




소설의 내용은 어떠한가.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괴상한 문장들로 ‘이것이 소설이 맞나’ 하는 질문들을 하게 만들었고, 나는 그 책을 다 읽고쓰기서 그것이 소설이 아닌 수필로 판단했었다. 내가 ‘굴복’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은 박민규의 수상이 그만큼 혁신적이라는 이야기이다. 문학동네 작가상으로 데뷔해서 그 후 한겨레문학상, 신동엽창작상, 이효석문학상, 황순원문학상 등을 수상했는데, 이 정도로 많은 상을 가진 사람은 문단에서 찾아보기가 어려울 것이다. 국어 선생님이 읽을 책을 가져왔는데 그 중 박민규의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클럽」이라는 책이 있었다. 나는 처음에 겉표지에 실린 사진을 보고 그가 쓴 소설을 앞에 두고서도 그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심하게 고민했었다. 그는 나에게 새로움을 보여준 소설가이고 감정을 어떻게 적절히 소설 속에 넣어버리는지 알려준 작가다.
박민규의 소설을 처음 읽었을 때가 생각난다. 사실 지금 생각해보면, …(생략(省略))
아침의 문을 읽은후(3)


아침의,문을,읽고(3),감상서평,레포트





순서
설명
다. 내가 아직 중학생이었을 때, 국어선생님이 수업시간을 떼어서 10분동안 독서를 하게 한 적이 있었다.
그는 어쩌면 문단의 행운아라고 불릴 정도로 상복이 많다. 짧고 기억에 많이 남는 학창시절 동안에는 현대소설보다는 고전을 중심으로 책들을 읽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문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소설가들 중에 가장 좋아하는 소설가를 꼽으라면 나는 망설임 없이 박민규를 뽑을 것이다. 그런데도 올해 초 이상문학상을 수상함으로서 한국 문단을 굴복시켰다. 긴 머리에 선글라스를 낀 그는 소설가라기보다는 록밴드의 기타리스트에 가까웠다.


아침의 문을 읽고(3) , 아침의 문을 읽고(3)감상서평레포트 , 아침의 문을 읽고(3)
아침의 문을 읽은후(3)


Download : 아침의 문을 읽고(3).hwp( 54 )







레포트/감상서평

아침의%20문을%20읽고(3)_hwp_01.gif 아침의%20문을%20읽고(3)_hwp_02.gif
아침의 문을 읽고쓰기

사실 책을 많이 읽는다고는 하지만, 내가 고등학교에 들어와서 지금까지 읽은 현대소설 작가는 얼마 되지 않는다. 또한 많은 사람들과 평론가들이 그의 글을 대내외적으로 인정해주었다는 말이 된다 어떤 때는 삼류 SF소설 같고, 어떤 때는 무협 소설같은 ‘순수문학 같지 않은 소설’이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소설에게 주는 이상문학상을 수상하다니. 박민규는 또 한 번 문단을 자기 손안에서 쥐고 흔들었다.
전체 12,65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