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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쇼핑 제품지각에 따른 소비자의 웹사이트 태도와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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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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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l et al.[47]은 환불제도, 가격, 상품인지도 등을 그리고 Zang & Park[66]은 신뢰성(시스템 신뢰성, 사후처리 신뢰성, 정보보안성, 거래 안정성)을 소비자의 구매 및 재구매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라고 하였다. 오프라인에서와 마찬가지로 online에서도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웹사이트가 그렇지 못한 웹사이트에 비하여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Internet쇼핑 제품지각에 따른 소비자의 웹사이트 태도와 행동에 대한 자료입니다.
웹사이트(website) 또는 웹페이지(webpage)는 그 자체가 기업의 기본적인 마케팅 메시지로서 제품 및 서비스에 관한 정보들을 이들 웹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소비자는 이러한 정보 및 안내에 따라 필요한 거래를 하게 된다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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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쇼핑 제품지각에 따른 소비자의 웹사이트 태도와 행동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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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론

2. 이론(理論)적 배경과 연구 가설의 도출
2.1. 제품지각
2.2. 웹사이트 태도형성 요인
2.3. 제품 지각과 웹사이트 태도 형성
2.4. 웹사이트 태도와 브랜드 태도

3. 연구모형과 가설
3.1. 연구모형
3.2. 연구 가설

4. 연구디자인
4.1. 표본 설계
4.2. 변수의 측정(測定)

5. analysis(분석) 과 결과
5.1. 표본의 일반적 속성
5.2. 확인요인analysis(분석)
5.3. 연구가설의 검증과 논의

6. 결 론
6.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6.2.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의 연구방향

참 고 문 헌




1. 서 론

인터넷(Internet) 쇼핑몰 업체의 마케팅 effect성은 소매업에서 상대적으로 두드러진다. 도매와 소매업의 경우에 다른 매체보다 더 effect적이며[48], 어느 기업이든 전자적인 거래가 가능한 웹사이트(인터넷(Internet)쇼핑몰)를 개설하고 짧은 시간에 자신들의 상품을 수많은 잠재고객들에게 알리고 또 이들의 접근이 가능하게 하였다[29].
인터넷(Internet)쇼핑몰에서의 거래는 오프라인에서의 거래와 달리 상대방과 직접 대면하거나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없는 어려움이 있는 반면 시간 및 공간의 제약이 없다는 長點이 있다아 소비자와 공급자가 가상공간에서 직접 정보를 교환하거나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 결과 판매, 금융, 무역 등의 경제 활동이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게 되었다. 많은 연구자들이 이러한 견지에서 웹사이트의 성공에 대하여 웹사이트에서의 소비자 행동, 인터넷(Internet)쇼핑몰의 구성과 성과 등에 관한 연구를 시행하였다[2, 5, 31, 64].
웹사이트에서 소비자들은 구매결정을 할 때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김진수와 김진해[4]는 제품의 종류(일반상품, 기획상품), 제품의 가치(定義(정이) 적, 물리적), 웹사이트의 구매 처리 능력, 지불 및 제품 교환과 반품 방법 등을 들고 있으며 , Lohse & Johnson[40]은 웹사이트의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up인터넷쇼핑제품지각에따른소비자의웹사이트태도와행동 , 인터넷쇼핑 제품지각에 따른 소비자의 웹사이트 태도와 행동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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