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HD 아동의 상담과 지도방법 (1) 주의집중 증진 program 주의집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8:43본문
Download : ADHD 아동의 상담과 지도방법.hwp
또한 사회 ..
Download : ADHD 아동의 상담과 지도방법.hwp( 56 )
방송통신/기타
다.
심리학에서는 주의집중력을 환경에 관련된 자극에 초점을 맞추는 선택적인 과정으로 본다. (1) 주의집중 증진 호로그램
주의집중력은 課題학습에 기본이 되며, 課題수행 능력이 좋아짐에 따라서도 주의집중력은 향상된다 또한 사회 ․ 정서적인 어려움은 상황 판단력이나 문제해결력 증진, 또래관계 改善(개선) , 동기화, 자기 조절 훈련 및 기타 심리적 접근등을 통해서 해결해나가야 한다. 주의집중에는 크게 4가지로 나뉠 수 있다아
1/선택적 주의집중: 여러 자극들 중에서 관련된 중요자극에 초점을 맞추고 대신 관련이 없는 자극을 선별하는 일
2/주의집중 행동의 지속: 課題를 완성하기 위하여 주어진 시간동안 주의집중을 계속 지속시켜야하는 일
3/주의집중의 이동: 課題 수행시 한 종류에서 다른 종류로 주의를 이동해야 하는 일. 눈`-`귀, 공간적 위치…(省略)
설명
(1) 주의집중 증진 프로그램 주의집중력은 과제학습에 기본이 되며, 과제수행 능력이 좋아짐에 따라서도 주의집중력은 향상된다. 또한 사회 .. , ADHD 아동의 상담과 지도방법 (1) 주의집중 증진 프로그램 주의집중..기타방송통신 , ADHD 아동 상담과 지도방법 주의집중 증진 프로그램 주의집중
순서
ADHD,아동,상담과,지도방법,주의집중,증진,프로그램,주의집중,기타,방송통신
ADHD 아동의 상담과 지도방법 (1) 주의집중 증진 program 주의집중..
(1) 주의집중 증진 program 주의집중력은 과제(problem)학습에 기본이 되며, 과제(problem)수행 능력이 좋아짐에 따라서도 주의집중력은 향상된다. 아동은 課題학습과 관련된 요구사항에 주의를 집중하고 초점을 맞추어야 하며 일정한 양의 심리 에너지를 사용하여 課題를 완성해야 한다. 주의집중 장애 아동과 학습장애와는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학습장애가 의심이 되면 정확한 진단 평가를 거쳐서 학습장애와 관련된 치료호로그램이 개입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