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5:00본문
Download : 학습이론.ppt
학습으로 인한 change(변화)는 장기적으로 지속된다
학습은 행동과 관련된다된다.
레포트/생활전문
학습의 정의(定義)
학습(learning)이란 경험의 결과로 인한 영속적인 행위의 change(변화)이다. (예: 칭찬, 지위)
효과적인 학습강화와 벌의 관리등 학습theory 에 대하여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순서
학습theory






효과적인 학습강화와 벌의 관리등 학습이론에 대해서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학습은 경험의 결과이다.
학습은 조직행동에 influence을 미치는 요인이다.
학습은 지식과 기능뿐만 아니라 태도와 사회적 행동에도 influence을 준다.
학습의 characteristic(특성)
학습은 change(변화)를 수반한다.
강화요인 종류
1차적 요인
1차적 강화요인은 요인 자체가 선천적으로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직접적으로 행동을 강화시키는 것이다(예: 음식).
2차적 요인
2차적 강화요인은 학습과 경험을 통해서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요인들로서 현재의 다른 강화요인과 관련되는 조건화된 요인이다.
학습의 원천
결과의 법칙이란 긍정적 결과가 뒤따르는 행동은 반복되는 경향이 있고, 부정적 결과가 뒤따르는 행동은 되풀이하지 않는 경향을 말한다.
신체적 change(변화)에 따른 행동change(변화)는 학습이 아니다.07장OHP , 학습이론생활전문레포트 ,
07장OHP
,생활전문,레포트
Download : 학습이론.ppt( 31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