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공과기술] kn3234676 컴퓨터와 수학 / 문자와 변수에 대하여Ⅰ. 문자수학 교육에 서 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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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8: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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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넓이를 얻었다; 252. 나는 길이와 폭을 더했다 ; 32. 요구되는 것; 길이와 폭”중간을 To be continued 하는 단계는 그리스 시대의 이후에 나타나고 있다. 미적분을 발견한 뉴턴 시대에 이르러서 어느 정도 기호체계가 완성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예) a ×a ×b ×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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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와 변수에 대하여Ⅰ. 문자수학교육에서 문자는 초등학교 때 처음 등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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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와 변수에 대하여Ⅰ. 문자수학교육에서 문자는 초등학교 때 처음 등장한...
다. (예) a ×5 = 5a③ 같은 문자의 곱은 거듭제곱으로 나타낸다. 1. 문자의 사용※ 학습목표(goal)문자를 이용한 식으로 나타낼 수 있다. 초등학교 수학에서 문자는 □나 ○, △ 등의 형태로 나타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많은 중등학생들이 수학에서 오류를 많이 발생시키며 그 중 하나가 문자에 대한 것이다.1) 수량을 나타내는 문자▶ 문자식 - 수량 관계를 문자를 이용하여 나타낸 식▶ 문자식을 쓰는 방법① 곱셈기호 `×` 는 To be continued 한다. 대수적 표기는 언어적 단계를 지나 단어의 중간을 To be continued 하여 단축기능을 사용하는 단계를 거쳐 마지막 기호의 단계로 발전되어 왔다. (예) a ×b ×c = abc② 수는 문자 앞에 쓴다. 기호적 단계는 약 1500년경부터 스타트되었다고 할 수 있다. “길이, 폭, 나는 길이와 폭을 곱했다. 이 시기는 기호체계가 점진적으로 정립된 시기로 특징지어 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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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자와 변수에 대하여Ⅰ. 문자수학교육에서 문자는 초등학교 때 처음 등장한다.식의 값을 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바빌로니아의 점토판에는 오늘날의 연립방정식 ┌x + y = 32└xy = 252 의 해를 구하는 문제에 해당하는 것이 다음과 같이 기술되어 있다. 중학교 수학에서의 문자는 a, b나 x, y 등의 형태로 나타난다. 현재 중등수학에서 문자를 어떻게 배우는지 살펴보자.→ 식에서 문자가 사용된 이론적 배경17세기경까지는 방정식과 그를 해결하려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주를 이루고 있었던 시기였는데 이 때는 대수학의 초보적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언어학적 단계는 기호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사항을 말로 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