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즈주의와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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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3 03:4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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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는 분권적 政府(정부)가 좋다.
국가가 할 일은 국가에 의해 행해지지 않으면 어떤 개인에 의해서도 행해질 수 없는 것이다.
어디까지나 자유는 유지되지 않으면 안된다 어떠한 목표(目標)실현을 위해서도 자유를 희생해서는 않된다
국가는 완전고용과 분배의 공정성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을 취하지 않으면 안된다
국가는 자유를 실현시키기 위한 수단이다. , 케인즈주의와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케인즈주의와 교육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케인즈주의와 교육
<케인즈주의와 교육>
* 전후 - 80년대: 케인즈적 교육구조
정치적: 부르주아 민주주의의 진전, 케인즈주의에 입각한 국가독점자본주의의 세계적 확대
→ 국가에 의한 유효수요 확대정책(노사간의 단체교섭에 의한 임금의 인상과 사회보장제도에 의한 간접임금의 지불 등을 통해 노동자계급의 구매력을 확대)
→ 케인즈주의적 계급타협체제 성립(국가의 경제개입, 자본가단체와 대중노조와의 계급타협/ 민주당과 노동당과의 지배연합/ 복지국가 등장)
* 케인즈주의 교육구조의 특징
① 교육의 대중적 확대
-교육평등에 대한 노동자 계급의 요구
-포드주의 대량생산체제에 따른 중등교육 노동력의 요청
→ 국가의 교육확대를 내용으로하는 교육복지정책추진
② 교육의 공공성 확립
교육의 운영: 국가적 차원에서 교육의 질에 대한 관리가 이루어지는 공교육구조 형성
관료제적 원리에 의해 운영
→부르주아 민주주의원리에 입각하여 국가의 공공성이 유지되는 교육구조 성립ㆍ발전
* 케인즈주의 교육구조 → 신자유주의: 시장원리, 교육의 공공성 약화
케인즈주의
신자유주의
완전고용의 실현과 분배의 불공정의(定義) 타파를 목표(目標)로 한다.
국가는 중앙집권적인 것이 바람직하다.

다. 위험, 불확실의 결과를 구제하는 일, 저축과 투자의 조절 등.
국가가 해야할 일은 자유경제가 잘 기능하는 룰(Rule)을 만드는 일, 시장에서는 이루어지지 않는 일, 그리고 시장에서 하는 일은 값비싼 일이다.케인즈주의와,교육,사범교육,레포트
케인즈주의와_교육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유를 어느정도 희생하는 것은 부득이 하다.
‘보이지 않는 손’…(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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