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marketing 變化(변화), 소매유통의 종류 > thebchain6 | thebchain.co.kr report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marketing 變化(변화), 소매유통의 종류 > thebchain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thebchain6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marketing 變化(변화), 소매유통의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23:57

본문




Download :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마케팅변화, 소매유통의 종류.hwp




이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구색과 가격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유통업체들의 도태가 가속화되고 있따

(2) PB의 확산

유통산업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지면…(skip)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마케팅변화, 소매유통의 종류 ,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마케팅변화, 소매유통의 종류경영경제레포트 , 유통 형태 유통분야 마케팅변화 소매유통 종류
다. 이는 앞으로 가격경쟁이 더 심화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각 유통단계별 이익을 가산하여 책정된 희망(또는 권장)소비자가격에 비해, 오픈가격에서는 제조업체를 포함한 모든 유통단계 구성원들이 경쟁력을 확보해야만 생존이 가능하다. 1996년 유통시장...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마케팅change(변화), 소매유통의 종류



목차

유통의 형태

Ⅰ. 유통분야의 마케팅 change(변화)

1. 오픈프라이스제의 확산
2. PB의 확산
3. 제조업체에서 유통업체로의 힘의 균형 이동
4.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 전술적 동맹
5. 컴퓨터와 정보시스템 등 첨단기술의 활용
6. 포지셔닝 전술의 실행

Ⅱ. 소매유통의 종류

1. 대중양판점
2. 편의점
3. 할인점
4. 하이퍼마켓과 슈퍼센터
5. 전문점
6. 전문 할인점
7. 회원제 도매클럽
8. 쇼핑센터
9. 테마파크
10. 무점포 판매의 유통
1) 우편 및 카탈로그 판매
2) 홈쇼핑
3) 전자상거래
4) 직접판매
5) 자동판매기
유통의 형태

`세계화`, `future 화`, `개방화`시대의 개막과 함께 유통시장의 전면 개방으로 국내외 기업들의 무한경쟁 시대가 되면서 나타난 새로운 change(변화)는 향후 소비생활과 유통시스템의 발전에 크게 작용할 것이다. 1996년 유통시장이 개방되면서 국내 유통시장은 이제 다양한 종류의 신업태들로 변해가고 있따 여기서는 유통분야에 대해 알아보았다.




Download :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마케팅변화, 소매유통의 종류.hwp( 19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유통의%20형태]%20유통분야의%20마케팅변화,%20소매유통의%20종류_hwp_01.gif [유통의%20형태]%20유통분야의%20마케팅변화,%20소매유통의%20종류_hwp_02.gif [유통의%20형태]%20유통분야의%20마케팅변화,%20소매유통의%20종류_hwp_03.gif [유통의%20형태]%20유통분야의%20마케팅변화,%20소매유통의%20종류_hwp_04.gif [유통의%20형태]%20유통분야의%20마케팅변화,%20소매유통의%20종류_hwp_05.gif [유통의%20형태]%20유통분야의%20마케팅변화,%20소매유통의%20종류_hwp_06.gif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marketing 變化(변화), 소매유통의 종류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marketing 變化(변화), 소매유통의 종류


설명





유통,형태,유통분야,마케팅변화,소매유통,종류,경영경제,레포트

[유통의 형태] 유통분야의 마케팅change(변화), 소매유통의 종류

목차

유통의 형태

Ⅰ. 유통분야의 마케팅 change(변화)

1. 오픈프라이스제의 확산
2. PB의 확산
3. 제조업체에서 유통업체로의 힘의 균형 이동
4. 제조업체와 유통업체 간 전술적 동맹
5. 컴퓨터와 정보시스템 등 첨단기술의 활용
6. 포지셔닝 전술의 실행

Ⅱ. 소매유통의 종류

1. 대중양판점
2. 편의점
3. 할인점
4. 하이퍼마켓과 슈퍼센터
5. 전문점
6. 전문 할인점
7. 회원제 도매클럽
8. 쇼핑센터
9. 테마파크
10. 무점포 판매의 유통
1) 우편 및 카탈로그 판매
2) 홈쇼핑
3) 전자상거래
4) 직접판매
5) 자동판매기
유통의 형태

`세계화`, `future 화`, `개방화`시대의 개막과 함께 유통시장의 전면 개방으로 국내외 기업들의 무한경쟁 시대가 되면서 나타난 새로운 change(변화)는 향후 소비생활과 유통시스템의 발전에 크게 작용할 것이다.

I. 유통분야의 마케팅 change(변화)

(1) 오픈프라이스(Open Price)제의 확산

유통개방 시대를 맞아 가격파괴와 유통혁신이 가속화됨에 따라 가격결정권이 제조업체에서 유통업체와 소비자에게로 이동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오픈가격이 확산되고 있따 오픈가격은 제조업체가 출하가격만을 표시하고 그 후 가격은 소비자수요와 비용, 이윤을 고려하여 유통업자가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전체 12,655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