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보인형연구 (최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21:44본문
Download : 보보인형연구 (최종).pptx
피test(실험) 자는 같은 성별의 모델의 활동을 더 많이 모방할 것이다.
_SLIDE_5_
test(실험) 방법
test(실험) 조건
36명의 소년과 36명의 소녀
3세 ~ 6세 (평균(average) : 4년 4개월)
24명
통제집단
24명
test(실험) 집단
공격적 모델 노출
24명
test(실험) 집단
비공격적 모델 노출
다른 성별 모델 노출
같은 성별 모델 노출
_SLIDE_6_
test(실험) 방법
모델이 나타나 아이들에게
공격적/비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줌
상관없는 장난감으로 채워진
다른 방으로 이동
공격적인 장난감(보보인형)과
비공격적인 장난감으로 채워진 방으로 이동하여 아이들의 행동 觀察
어떻게 test(실험) 을 진행할 것인가?
_SLIDE_7_
test(실험) 방법
어떻게 공격성을 측정(measurement)할 것인가?
신체적 공격 모방
언어적 공격성 모방
나무망치 공격성
비모방적 공격성
_SLIDE_8_
test(실험) 결과
모델 유형
통제집단
공격적 남자
비공격적 남자
공격적…(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보보인형연구 (최종).pptx( 43 )
_pptx_01.gif)
_pptx_02.gif)
_pptx_03.gif)
_pptx_04.gif)
_pptx_05.gif)
_pptx_06.gif)
보보인형,최종,기타,레포트
보보인형연구 (최종)
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보보인형연구라고 불리는 test(실험) 을 하였고, 이를 통해 공격성의 행위에 대한 觀察학습 efficacy를 증명할 수 있었다.
공격성은 남성적인 행동유형이므로 소년들이 더 공격성을 모방하는 경향이 클 것이다.
레포트/기타
설명
보보인형연구 (최종) , 보보인형연구 (최종)기타레포트 , 보보인형 최종
보보인형연구 (최종)
_SLIDE_1_
보보인형 연구
BOBO DOLL EXPERIMENT
_SLIDE_2_
목차
후속 연구
논의
test(실험) 방법
theory(이론)적 제안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test(실험) 결과
_SLIDE_3_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이론)
반두라는 인간의 행동과 성격에 가장 큰 influence을 미치는 것은 觀察학습 또는 대리적 학습이라고 생각하였다.
Albert Bandura (1925∼)
_SLIDE_4_
theory(이론)적 제안 (가설)
공격적 행위를 본 피test(실험) 자는 유사한 공격적인 행동을 할 것이다.
비공격적인 모델에 노출된 피test(실험) 자는 공격성이 억제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