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文化(문화) 가정,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1:02본문
Download : 다문화 가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pptx
다문화,가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文化(문화) 가정,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
다文化(문화) 가정,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
Download : 다문화 가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pptx( 77 )
_SLIDE_1_
다文化(culture) 가정
_SLIDE_2_
목 차
1. 다文化(culture) 가정의(定義) 정의(定義)
2. 다文化(culture) 가정의(定義) 現況
3. 다文化(culture) 가정 및 자녀가 겪는 문제 & 영상
4. 학교다文化(culture) 교육 program 분석
5. 대책
_SLIDE_3_
1. 다文化(culture) 가정의(定義) 정의(定義)
다文化(culture) 가정이란 우리 사회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노동자, 국제결혼이주자, 새터민, 그 밖에 외국인거주자, 외국인과의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들을 비差別적으로 부르는 용어이며,“국적에 따른 差別성 없이 우리와 다른 민족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로 구성된, 한 가족 내에
다양한 文化(culture) 가 공존하고 있는 가정”이라는 사전적 의미도 지니고 있다
_SLIDE_4_
2. 다文化(culture) 가족의 現況
_SLIDE_5_
(2) 국제결혼자 자녀 現況
국제결혼가정 자녀 : 30,040명 (’09년 대비 21.4% 증가)
학교급별 비율 : 초 78.6%, 중 16.0%, 고 5.4%로 초등학교 재학생 비율이 월등히 높음
지역별 비율 : 경기(22.3%), 서울(12.9%), 전남(9.6%), 경남(7.2%), 충남(7.0%)
부모국적별 비율 : 일본(36.4%), 중국(China)(17.3%), 필리핀(17.1%) 등
_SLIDE_6_
_SLIDE_7_
_SLIDE_8_
3.다文化(culture) 가정 및 자녀가 겪는 문제
1) 자아정체성 문제
사회부適應
대인관계에 대한 불신감
③ 교육지원자의 부재
④성장해버린 다文化(culture) 가정자녀들
2) 사회 文化(culture) 적 관계의 문제
언어능력발달의 저하로 인한 사회적 상호작용의 어려움
한국의 순혈주의와 배타주의
국제결혼에 대한 편견
_SLIDE_9_
3) 교육적 문제
농어촌과 도시지역의 저소득층 국제결혼가정 자녀의 교육문제
초등학교에 취학하기 스타트하는 아이들의 뒤쳐지는 학습의 문제
외국인 근로자가정 아동의 방치
4) 법적(호적)문제
5) 부모와의 갈등문제
文化(culture) 적 차이에서 오…(생략(省略))






순서
다문화 가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다문화 가정,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경영경제레포트 , 다문화 가정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