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19:40본문
Download : 영화_2051723.hwp
영화
설명
영화
레포트/인문사회
다. 감독은 ‘결코 타협하고 싶지 않았고, 그래서 둘러가는 방법을 택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래서 동성애는 자본과 흥행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독립영화들(비주류영화)들에서만 주로 다루어졌다. 영화 , 영화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영화_2051723.hwp( 97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I. 영화 속 마이너리티(비주류)의 삶
주류 영화, 비주류 영화를 구분할 수 있는 기준은 다양하겠지만 여기서 주류, 비주류를 나누는 기준을 흥행을 목적으로 하느냐 하지 않느냐로 나누기로 한다. 그런데 이 영화가 나타났다. 이제까지의 영화들은 거의 모두 이성애자들의 것이었으며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더욱 그랬다.
영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동성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김인식 감독: “이 영화는 본질적인 사랑에 관한 영화이다.
II. 영화에서 나타나는 마이너리티의 삶(동성애, 장애인, 외모지상주의)
1. 로드 무비 (Road Movie, 2002)
1)영화의 주제
-동성애
영화는 현실을 비추고 시대를 반영한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마이너리티의 삶(여성, 노동자, 깡패, 靑少年, 동성애자, 장애인 등의 비주류의 삶)이 주류 영화들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 지고 있다아 그렇다면 동성애자, 장애인, 외모가 떨어지는 사람들, 즉 마이너리티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 6편(로드무비, 패왕별희, 오아시스, 레이, 신석기 블루스, 슈렉)와 그 밖의 영화들을 살펴보면서 이들 영화 속에서 마이너리티의 삶(비주류의 삶)이 어떻게 그려지고 있는지 살펴보고 왜 우리가 이들의 삶을 영화에서 만나야하는 지에 대한 의문을 풀어보고자 한다. 그래서 관객들이 거부감을 느낄만한 소재들을 선택할 수도 있었고 마이너리티의 삶이 이들 비주류 영화들 속에서 보다 많이 보여 지는 경향이 있었다.
비주류 영화는 주류영화의 상대적인 개념(槪念)으로 흥행과는 거리가 먼, 상업적인 요소를 고려하지 않고 만든 영화이다. 내가 자부하는 것은, 이 영화는 사람이 사람을, 그러나 남자가 남자를 사랑하는 조금 다른 문제를 상업성이나 센세이셔널을 이용하지 않고 순도 높게 그려가는 영화가 될 …(생략(省略))






영화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이 영화는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