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의 미디어비평, 꼭 필요한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6:31
본문
Download : 방송의 미디어비평, 꼭 필요한가.hwp
왜냐하면 연극이나 영화가 신문을 경제적으로 위협한다고 판단되지 않았기 때문이며, 20세기 초반 신문의 상업적 저널리즘이 확대되면서 자연스럽게 연극과 영화는 고정적으로 게재되었다. 1960년대 말에 이르러서야 비로소 신문은 텔레비전 현상을 가장 중요한 culture적 현상으로 파악해서 정기적으로 다루어야 할 가치가 있는 대상으로 받아들였다. 이 당시 신문은 방송과 광고를 가지...
순서
Download : 방송의 미디어비평, 꼭 필요한가.hwp( 29 )
미국의 경우, 텔레비전이 전국 매체로서 사람들의 일상생활 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한 것은 1940년대 말이었다.
비록 신문이 텔레비전을 1960년대에 culture적 매체로 받아 들였을 지라도, 미국과 유럽에서 신문이 텔레비전을 본격적으로 기사와 비평의 대상으로 삼은 것은 1970년대 이후였다.
방송의 미디어비평, 꼭 필요한가?
미국의 경우, 텔레비전이 전국 매체로서 사람들의 일상생활 안으로 들어가기 처음 한 것은 1940년대 말이었다. 따라서 신문들은 텔레비전과 관련된 기사를 다루는데 인색했다. 이것은 신문이 연극이나 영화를 다루었던 방식과 달랐다. 이 당시 신문은 방송과 광고를 가지고 경쟁해야 한다는 의식 때문에 텔레비전이라는 새로운 매체를 경쟁자로서 파악했다. 연극이나 영화가 신문 안으로 들어오는데는 긴 시간이 요하지는 않았다. 말하자면 신문이 텔레비전이라는 매체를 인정하면서 기사나 비평을 싣는데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린 것이다. 뉴컴…(To be continued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미국의 경우, 텔레비전이 전국 매체로서 사람들의 일상생활 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한 것은 1940년대 말이었다. 이 당시 신문은 방송과 광고를 가지... , 방송의 미디어비평, 꼭 필요한가?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