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특수체육교사의 기본 자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3:41
본문
Download : [교육] 특수체육교사의 기본 자세.hwp
특히 장애학생의 체육교사로서 갖추어야할 요건 중에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것은 아마도 정신적인 성숙도라고 할 수 있다아 정신적 성숙의 의미는 학생을 지도함에 있어 문제의 해결을 감定義(정이) 개입없이 무난히 처리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교사 스스로 자신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애학생을 지도하기에 부적합하다. 특히 장애학생을 지도하는 체육교사인 경우는 더욱 중요한 사항이다. 특히 뛰어난 감각능력도 필요한데 이는 장애학생을 지도함에 있어서 장애 때문에 필요한 도움이 무엇인가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며 장애학생 스스로 자신이 장애인이기보다는 비장애인이라는 생각에 상처가 되지 않도록 깊이 고려한 지도방법을 선택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 즉, 장애를 너무 부각시키는 지도방법은 적당치 않으므로 적절한 상황에 맞추어 특별지도방법을 채택하는 것을 의미한다. 혹시 지도상황에서 주어진 여건의 제한적 조건으로 말미암아 장애학생들에게 충분한 시설과 교구가 없는 경우에도 조건을 최대한 살려서 …(투비컨티뉴드 )
[교육] 특수체육교사의 기본 자세 , [교육] 특수체육교사의 기본 자세사범교육레포트 , 교육 특수체육교사 기본 자세
레포트/사범교육
![[교육]%20특수체육교사의%20기본%20자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5D%20%ED%8A%B9%EC%88%98%EC%B2%B4%EC%9C%A1%EA%B5%90%EC%82%AC%EC%9D%98%20%EA%B8%B0%EB%B3%B8%20%EC%9E%90%EC%84%B8_hwp_01.gif)
![[교육]%20특수체육교사의%20기본%20자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5D%20%ED%8A%B9%EC%88%98%EC%B2%B4%EC%9C%A1%EA%B5%90%EC%82%AC%EC%9D%98%20%EA%B8%B0%EB%B3%B8%20%EC%9E%90%EC%84%B8_hwp_02.gif)
[교육] 특수체육교사의 기본 자세
설명
[교육] 특수체육교사의 기본 자세
Download : [교육] 특수체육교사의 기본 자세.hwp( 30 )
다. 단순히 일반학생보다 능력의 차이가 많이 나고, 보다 다양한 능력을 갖는 학생이라고 생각될 때 올바른 특수체육교사의 자세가 될 수 있다아
1) 정신적 성숙
장애학생을 지도함에 있어서 교사의 역할은 대단히 중요하다. 장애학생의 수학 및 운동수행능력이 대단히 천천히 발현되는 경우 그 어려운 시기를 잘 참아내어야 하며 학생에게 주눅이 들지 않도록 격려하기 위하여서는 유모어 감각도 필요한 것이다. 교사의 창의력은 어느 교과목에서도 중요한 사항이지만 특수체육에서는 더욱 그렇다.
순서
교육,특수체육교사,기본,자세,사범교육,레포트
특수체육교사의 기본 자세
특수체육교사가 바라보는 장애학생은 일반학생과 다름이 없다고 생각되어야 한다.
2) 인내력과 유모어 감각
인내력과 유모어 감각은 휼륭한 교사로서의 질 높은 자질이다.
3) 창의력
특수체육을 지도함에 있어서 창의력은 또 하나의 필수적인 槪念이다. 특히 성숙된 지도자세가 아닌 경우에는 학생이 가진 장애를 더욱 자극하고 결과적으로 교육의 도태효능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