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 컴퓨터의 성공 경영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22:14본문
Download : 삼보 컴퓨터의 성공 경영분석.hwp
삼보컴퓨터 , 삼보 컴퓨터의 성공 경영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삼보 컴퓨터의 성공 경영分析(분석)
순서
Download : 삼보 컴퓨터의 성공 경영분석.hwp( 39 )
I. 외부environment分析
1. 산업내 경쟁자
2. 대체재의 위협
3. 잠재적 진입자
4. 공급자와의 교섭력
5. 구매자와의 관계
6. 산업分析
II. 核心역량分析 ( 포터의 가치사슬分析 )
1. 주활동
2. 보조활동
3. 조직구조 개편
III. 삼보 컴퓨터의 기존 strategy 평가
Change-up
1. 체인지업 시리즈
2. 업그레이드
3. 평가
e-Machines
1. 진출배경
2. e-Machines의 설립
3. 추진strategy
4. 성과
IV. 당면assignment 제기
1. 삼보컴퓨터의 goal(목표)
2. 삼보컴퓨터의 현 상황과 strategy
3. 삼보컴퓨터의 strategy 分析
V. 해결책 제시
1. 제품strategy
2. 시장 다각화 strategy
3. 브랜드 파워 상승전
. 외부environment分析
1.산업내 경쟁자
국 외 : 삼보는 미국에서 e-Machines라는 저가 제품을 통해 시장에 진입하여 미국내에서 판매량 3위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Compaq, HP등 중저가에 주력하는 업체의 제품들이 e-Machines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라 할 수 있다
국 내 : 내수시장에선 삼성과 1,2위를 다투는 상황이라 삼성이 최대의 경쟁자이다. 99년 삼성전자가 38.3%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삼보는 15.9%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였다. 물론, 데스크탑형 컴퓨터와 노트북 컴퓨터를 대체관계에 있다고 볼 수도 있으나, 이 둘은 가격과 사용environment등에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서로 대등한 관계로 보긴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삼보컴퓨터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2. 대체재의 위협
지금 현재로는 컴퓨터는 그 속성 상 대체재가 존재하지 않는다. 2000년에는 삼성이 43%, 삼보가 30%의 시장점(長點)유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되어 국내 시장에서는 삼성과 삼보가 시장의 대표적인 경쟁자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