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수법 교재 8장에 나와 있는 통합적 교수법(직접교수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징을 정리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4 19:58본문
Download : 영어교수법 교재 8장에 나와 있는 통합적 교수법(직접교수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징을 정리하시오.hwp
Download : 영어교수법 교재 8장에 나와 있는 통합적 교수법(직접교수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징을 정리하시오.hwp( 15 )
1. 직접 교수법(Direct Method)의 등장 배경
2. 직접 교수법의 定義(정의) 적 토대
3. 직접 교수법의 특징
4. 학습자의 역할
5. 교사의 역할
6. 교사와 학습자간의 상호작용
7. 교육 자재의 역할
8. 내용의 선택
9. 내용의 introduction
10. 모국어의 역할
11. 교육 활동
12. 학생 실수의 처리
13. 직접 교수법의 effect
14. 학습 environment(환경) 조성
15. 지도상의 유의점
16. 직접교수법의 의의
17. 직접 교수법의 한계
18. 직접 교수법의 단계 (說明(설명) 및 표 3개 포함)
직접 교수법은 사실 예전부터 있어왔던 접근법 중, 어린이의 L1 학습 observe에 기초를 둔, 자연스러운 접근법의 한 흐름에 속한다. 이 방법은 원래 實驗(실험) 심리학에서 등장한 것으로, 고도의 복잡한 기능을 수행해야 하는 우주 航空기나 잠수함을 조종하는 사람을 훈련시킬 때 사용되었던 것이다.
직접 교수법은 원래 언어 과목의 교육을 위해 등장된 것이 아니다. 이 접근법은 비effect적이고 사어(langue morte)에 기초를 둔 전통적인 문법 번역식 교수법에 반대하는 움직임의 일환이다. 이것이 교육학에서 본격적으로 도입된 것은 1970년대 중반 이후라 할 수 있으며 특히 Berliner & Rosenshine(1977)에 의해 개발된 DISTAR(direct instruction system of teaching and remediation) program에서 등장했고, 언어 사용 기능의 신…(투비컨티뉴드 )
순서
,공학기술,레포트
레포트/공학기술
%20%EC%A4%91%EC%97%90%EC%84%9C%20%ED%95%9C%20%EA%B0%80%EC%A7%80%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D%8A%B9%EC%A7%95%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_hwp_01.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C%20%EA%B0%80%EC%A7%80%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D%8A%B9%EC%A7%95%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_hwp_02.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C%20%EA%B0%80%EC%A7%80%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D%8A%B9%EC%A7%95%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_hwp_03.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C%20%EA%B0%80%EC%A7%80%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D%8A%B9%EC%A7%95%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_hwp_04.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C%20%EA%B0%80%EC%A7%80%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D%8A%B9%EC%A7%95%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_hwp_05.gif)
%20%EC%A4%91%EC%97%90%EC%84%9C%20%ED%95%9C%20%EA%B0%80%EC%A7%80%EB%A5%BC%20%EC%84%A0%ED%83%9D%ED%95%98%EC%97%AC%20%ED%8A%B9%EC%A7%95%EC%9D%84%20%EC%A0%95%EB%A6%AC%ED%95%98%EC%8B%9C%EC%98%A4_hwp_06.gif)
영어교수법 교재 8장에 나와 있는 통합적 교수법(직접교수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징을 정리하시오.
영어교수법 교재 8장에 나와 있는 통합적 교수법(직접교수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징을 정리하시오.
영어영문학과 3학년 영어교수법 공통
영어영문학과 3학년 영어교수법 공통영어교수법 교재 8장에 나와 있는 통합적 교수법(직접교수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징을 정리하시오.직접교수법[1] , 영어교수법 교재 8장에 나와 있는 통합적 교수법(직접교수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징을 정리하시오.공학기술레포트 ,
직접교수법[1]
설명
다. (예를 들어, Montaigne, Loke등의 교수법) 일반적으로 직접교수법이라 하면,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프랑스와 독일에서 사용된 방법론을 말하는데, 이 교수법은 L. Sauveur, Maximilien Berlitz, Emile de Sauze와 같은 몇몇 사람들에 의해 미국에서 보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