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理論(이론)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1:42본문
Download : [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hwp
4) 과학이 우리 생활과 깊이 관련되어 있음을 알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한다.
2) 자연을 탐구하는 기초적인 방법을 습득한다.
3) 자연현상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려는 기초적인 과학적 태도를 기른다.
Ⅰ단계
Ⅱ단계
Ⅲ단계
소리와 빛
소리구별하기
빛의 종류알기
여러가지 소리내기
빛을 이용한 놀이하기
소리전달하기
빛의 성질 알기
물체와 물질
미각변별하기
물체의 종류알기
물체의 용도알기
후각 변별하기
물체의 성질알기
물체를 성질에 따라 분류하기
촉각 변별하기
물질의 종류와 성질알기
물질의 혼합과 분리알기
물질 상태와 變化알기
생활용구
생활용구의 종류알기
자석으로 놀이하기
생활용구의 쓰임새 알기
자석의 성질 알기
생활용구의 사용법 알기
전기기구의 종류와 사용 법 알기
동물과...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theory 과 실제
Ⅰ. 특수학교 교육과정
1. goal(목표)
1) 사물을 바르게 지각 변별하고, 기본적인 속성을 안다.[특수아동교육],과학영역,개별화교육계획의,이론과,실제,사범교육,레포트
순서
[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理論(이론)과 실제
[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理論(이론)과 실제
![[특수아동교육]%20과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3%BC%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1.gif)
![[특수아동교육]%20과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3%BC%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2.gif)
![[특수아동교육]%20과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3%BC%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3.gif)
![[특수아동교육]%20과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3%BC%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4.gif)
![[특수아동교육]%20과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3%BC%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5.gif)
![[특수아동교육]%20과학영역%20개별화교육계획의%20이론과%20실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8A%B9%EC%88%98%EC%95%84%EB%8F%99%EA%B5%90%EC%9C%A1%5D%20%EA%B3%BC%ED%95%99%EC%98%81%EC%97%AD%20%EA%B0%9C%EB%B3%84%ED%99%94%EA%B5%90%EC%9C%A1%EA%B3%84%ED%9A%8D%EC%9D%98%20%EC%9D%B4%EB%A1%A0%EA%B3%BC%20%EC%8B%A4%EC%A0%9C_hwp_06.gif)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theory 과 실제
Ⅰ. 특수학교 교육과정
1. goal(목표)
1) 사물을 바르게 지각 변별하고, 기본적인 속성을 안다.
4) 과학이 우리 생활과 깊이 관련되어 있음을 알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한다.
ⓑ 목소리, 악기소리, 동물의 소리, 교통기관의 소리, …(투비컨티뉴드 )
[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 [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특수아동교육] 과학영역 개별화교육계획의 이론과 실제.hwp( 46 )
다.
3) 자연현상에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탐구하려는 기초적인 과학적 태도를 기른다.
2) 자연을 탐구하는 기초적인 방법을 습득한다.
Ⅰ단계
Ⅱ단계
Ⅲ단계
소리와 빛
?소리구별하기
?빛의 종류알기
?여러가지 소리내기
?빛을 이용한 놀이하기
?소리전달하기
?빛의 성질 알기
물체와 물질
?미각변별하기
?물체의 종류알기
?물체의 용도알기
?후각 변별하기
?물체의 성질알기
?물체를 성질에 따라 분류하기
?촉각 변별하기
?물질의 종류와 성질알기
?물질의 혼합과 분리알기
?물질 상태와 變化알기
생활용구
?생활용구의 종류알기
?자석으로 놀이하기
?생활용구의 쓰임새 알기
?자석의 성질 알기
?생활용구의 사용법 알기
?전기기구의 종류와 사용 법 알기
동물과 식물
?생물과 무생물 구별하기
?동물의 이름과 생김새 알기
?식물의 이름과 생김새 알기
?생물과 무생물의 특징알기
?동물의 종류와 특징 알기
?식물의 종류와 특징 알기
?동물의 생활알기
?식물의 한살이 觀察하기
우리의 몸
?우리몸의 생김새 알기
?우리몸의 하는일 알기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 이해 하기
?우리 몸의 순환과정 알기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 알기
?건강한 생활하기
자연environment(환경)
?자연의 모습에 대하여 알기
?자연현상에 대하여 알기
?쓰레기 분리하기
?날씨 變化 알기
?계절과 기온의 變化 알기
?좋은 environment(환경) 과 나쁜 environment(환경) 알기
?날씨와 계절에 따른 기 온의 變化 알기
?자연보호 활동하기
2. 내용체계
2. 단계별 내용
1) Ⅰ단계
(1) 소리와 빛
① 소리구별하기
ⓐ 생활주변에서 여러가지 소리를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