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미개인 동양의 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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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23:5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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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두 중심이 되는 표상은 도시와 농촌이라는 새로이 등장한 상반된 두 개의 소재에 의해 전개된다된다.
5장 동양의 신비와 근대적 현실(20세기)에서는 프랑스 각 분야 즉 언론, 사전, 예술가들에게 한국이 어떻게 비쳤으며,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넓은 세상에서의 한국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아 직접 한국을 체험한 피에르 로티, 조르주 뒤크로가 한국 체험을 픽션화에 사용했다는 점과 기욤 아폴리네르. 폴 클로델이 한국의 이미지(조용함, 은둔, 침묵, 산의 힘)를 시적인 표현의 범주에서 사용하고있음을 서술하고 있다아
이 중 조르주 뒤르크는 한국인들을 고요…(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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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미개인 동양의 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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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세기말부터 한국에 지면을 할애한 여행기의 수가 증가한 사실이 잘 반영해 주듯이, 한국은 아시아의 다른 국가로 통하는 하나의 관문이 되었다. 日本(일본)도 중국(China)도 아니고, 정확하게 日本(일본)과 중국(China) 사이에 놓인 것도 아닌 한국은 이제 별도의 자리를 차지하는 아시아의 한 국가로 부상하게 된 것이다.
다른 나라 사람의 눈으로 본 우리의 정체성에 대한 글입니다. 이 둘은 한국을 먼 곳에서만 바라보고, 인간에 관련한 이미지만 전달하던 시대의 자연인과 동양의 현자라는 예전의 표상과 연결되게 된다된다.착한미개인동양의현 , 착한 미개인 동양의 현자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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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객들의 한국에 대한 이미지에는 두 개의 상징적 가치를 지닌 요소가 지배적이다.
샤를르 바라는 시각이라는 중요한 concept(개념)에서 글을 전개하여 한국의 풍부한 culture유산을 제시하였고, 샤를르 샤예롱은 야생적인 풍경, 깊은 산속의 암자와 함께 한반도 북쪽의 깊숙한 곳으로 통하는 관문인 금강산은 그 자체만으로도 은둔의 왕국, 조용한 아침의 나라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전달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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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접근의 시대에 이어 체험의 시대가 도래하였다. 따라서 착한 미개인과 동양의 현자라는 기존의 표상은 서서히 은둔의 왕국과 조용한 나라라는 표상을 형성하는 좀더 정확한 한국적 재료로 대체되기 스타트한다.
자연인으로서의 이미지는 매혹적인 농촌성이라는 이미지로 부활하고, 또 한동안 지속적으로 전개되나, 이와는 반대로 동양의 현자라는 이미지는 힘을 잃고 도시라는 소재가 그 자리를 대신한다. 바로 조용한 아침의 나라와 은둔의 왕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