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언어 습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0:43본문
Download : 제 1언어 습득.hwp
(이해능력이 높다)
ex. Recently a three-year-old child told me her name was Litha.
I answered `Litha?` `No, Litha.` `oh, Lisa.` `yes, Litha.`에서 어린이는 비록 그 차이를 발음할 수 없어도 영어의 s와 th간의 차이를 확실히 이해하고 있었다.설명
,공학기술,레포트
◇제1언어습득02
모국어 습득에 관해 행동주의와 생득주의 입장(이성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에서 설명했습니다.
어린이들은 언어의 음운, 구조, 어휘, 그리고 의미론적 체계를 추론해 내는 뛰어난 능력이 있따 ex. 가설 -> 實驗(실험) -> reaction 여부 -> 사용 여부 결정
3. 어린이들의 모방 언어 습득에 중요한 전략(戰略) 이다.
성인 언어습득 => Ausubel의 청화식 교수법(기계…(省略)
제 1언어 습득
레포트/공학기술
다.◇제1언어습득02 , 제 1언어 습득공학기술레포트 ,
모국어 습득에 관해 행동주의와 생득주의 입장(이성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에서 說明(설명) 했습니다.
♡ 표층 구조 모방 : 의미보다는 음운적 신호에 더 유의하면서 표층적 문자열을 반복하거나 흉내. ex. 외국어 수업에서의 기계적 문형 연습 - 그 소리의 의미는 모른 채 소리 반복
♡ 심층 구조 모방 : 어린이들은 언어의 의미적 가치를 중요하게 인식함.
ex. Ain`t got no pencil. -> I don`t have any pencils, you don`t have a pencil, the don`t have pencils.... `Ain`t nobody got no pencils?` (이중부정 = 강조)
4. 연습 - 어린이는 듣기를 먼저 한 다음 말을 한다.
6. 어린이는 단순히 언어를 사용할 뿐, 문법을 배우지 않는다.
5. 어린이들은 또래 압박을 받는다.
7. 어린이는 자기중심적이기 때문에 체면손상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이 적다.
Download : 제 1언어 습득.hwp( 42 )




순서
◇ 어린이와 어른의 언어습득의 차이?
1. 어린이들은 실제로 표현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이해한다.
반면 어른의 경우 체면을 중시하기 때문에 심리적 부담감이 언어 습득에 장애를 준다. 이해가 항상 말하기보다 앞선다. 말과 생각, 행동에 있어서 “다른 아이들처럼” 되어야 한다는 또래 압박을 받으며 이는 언어에 큰 effect(영향) 을 준다.
2. 어린이 언어의 체계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