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기능理論] 다중지능 理論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9:54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 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1]1.hwp
Gardner는 8가지 근거에 의해 심리측정(測定) 적 관점과 학교에서 전통적으로 강조되어 온 언어지능과 논리-수리 지능 외에 음악지능, 공간지능, 운동감각 지능, 개인지각 지능, 대인관계 지능, 자연watch 지능, 실존지능을 더하여 9가지로 지능을 분류하였다. 각 지능이 나타나는 정도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학생별로 우수한 지능을 발견하여 이 지능을 활용하여 가르칠 경우 수업효율가 높아진다. 이 이론(理論)에 근거한 수업을 실시할 때 문제가되는점 은 학급 크기 및 학생별로 우수한 지능을 어떻게 발견하는가 하는 측정(測定) 문제와 서로 다른 지능의 표현 형태로 수업내용을 재구…(skip)
Download : 다중지능 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1]1.hwp( 60 )
레포트/사범교육
[다중기능理論] 다중지능 理論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다.
I. 서론 , II. 다중지능 理論 , , 1. 理論적 배경 , 2. 측정 , 3. 다중지능 理論의 비판 , III. 교육적 시사 , , 1. 수업에의 적용 , 2. 학교교육의 개선 , IV. conclusion , 자료(data)크기 : 56K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B%8B%A4%EC%A4%91%EC%A7%80%EB%8A%A5%20%EC%9D%B4%EB%A1%A0%EA%B3%BC%20%ED%95%99%EA%B5%90%EA%B5%90%EC%9C%A1%EC%9D%98%20%EA%B0%9C%EC%84%A0%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B1%5D1_hwp_01.gif)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B%8B%A4%EC%A4%91%EC%A7%80%EB%8A%A5%20%EC%9D%B4%EB%A1%A0%EA%B3%BC%20%ED%95%99%EA%B5%90%EA%B5%90%EC%9C%A1%EC%9D%98%20%EA%B0%9C%EC%84%A0%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B1%5D1_hwp_02.gif)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B%8B%A4%EC%A4%91%EC%A7%80%EB%8A%A5%20%EC%9D%B4%EB%A1%A0%EA%B3%BC%20%ED%95%99%EA%B5%90%EA%B5%90%EC%9C%A1%EC%9D%98%20%EA%B0%9C%EC%84%A0%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B1%5D1_hwp_03.gif)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B%8B%A4%EC%A4%91%EC%A7%80%EB%8A%A5%20%EC%9D%B4%EB%A1%A0%EA%B3%BC%20%ED%95%99%EA%B5%90%EA%B5%90%EC%9C%A1%EC%9D%98%20%EA%B0%9C%EC%84%A0%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B1%5D1_hwp_04.gif)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EB%8B%A4%EC%A4%91%EC%A7%80%EB%8A%A5%20%EC%9D%B4%EB%A1%A0%EA%B3%BC%20%ED%95%99%EA%B5%90%EA%B5%90%EC%9C%A1%EC%9D%98%20%EA%B0%9C%EC%84%A0%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B1%5D1_hwp_05.gif)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EB%8B%A4%EC%A4%91%EC%A7%80%EB%8A%A5%20%EC%9D%B4%EB%A1%A0%EA%B3%BC%20%ED%95%99%EA%B5%90%EA%B5%90%EC%9C%A1%EC%9D%98%20%EA%B0%9C%EC%84%A0%EC%97%90%20%EA%B4%80%ED%95%9C%20%EC%97%B0%EA%B5%AC%5B1%5D1_hwp_06.gif)
I. 서론 , II. 다중지능 이론 , , 1. 이론적 배경 , 2. 측정 , 3. 다중지능 이론의 비판 , III. 교육적 시사 , , 1. 수업에의 적용 , 2. 학교교육의 개선 , IV. 결론 , FileSize : 56K , [다중기능이론] 다중지능 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다중지능이론과학교교육의개선에관한연구 수업시간 수업 교육방법 수업준비
순서
설명
다중지능이론과학교교육의개선에관한연구,수업시간,수업,교육방법,수업준비,사범교육,레포트
I. 서론
II. 다중지능 이론(理論)
1. 이론(理論)적 배경
2. 측정(測定)
3. 다중지능 이론(理論)의 비판
III. 교육적 시사
1. 수업에의 적용
2. 학교교육의 改善(개선)
IV. conclusion(결론)
지능이론(理論) 중에서 다중지능 이론(理論)만큼 교육적 시사가 많은 이론(理論)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