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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5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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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소비자 행동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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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제 introduce 및 선정 이유
소비자의 주의를 이끌어 매출에 effect(영향) 을 끼치 광고 사례(instance)
시사점 및 結論(결론)
3
TTL의 광고 책략
TTL 도입 이후의 변화
미소주의 광고 책략
미소주 광고 이후의 변화
성공사례(instance) - TTL
실패사례(instance) - 미소주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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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introduce 및 선정 이유 - AIDMA법칙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기까지 5단계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는 법칙
A (Attention) - 한편의 광고는 잠재소비자에게 주의를 집중시켜야 함.
I (Interest) - 흥미를 갖게 하여 호기심을 유발시킬 만큼 재미있어야 함.
D (Desire) - 구매욕구를 자극하여 구매욕망을 불러 일으켜야 함.
M (Memory) - 광고하는 상품을 소비자에게 확실히 기억시켜야 함.
A (Action) - 소비자가 욕구를 구매행동에 옮기도록 촉구할 수 있어야 함.
Attention → Interest → Desire → Memory → Action
AIDMA법칙에 따른 성공적인 광고를 만드는 5가지 요인 중,
‘Attention + Action’여부에 그 기준을 두고 성공 및 실패사례(instance)를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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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사례(instance) - TTL
웹사이트와 디바이스간의 3D 아바타 연동을 통해 일관성 있는 아이덴티티 제공
TTL의 Positioning
marketing 目標(목표)
시장확대를 위한 새로운 시장 기회 활용
future(미래)시장에서의 안정적 성장계기 마련을 위한 경쟁력 확보
Sk텔레콤의 진부한 이미지
취약한 저연령층 시장에서의 경쟁력 회복 및 future(미래)시장 선점
→ 새로운 브랜드 창출
소비자 Needs
& Targeting
Needs: 현대적 이미지 + 저렴한 사용료
Targeting: 18~23세 저연령층 시장
실행 目標(목표)
정성적 目標(목표): 브랜드이미지 improvement
정량적 目標(목표): 目標(목표)시장에서의 시長點유율 50% 확보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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